거리두기 격상에 ‘식품 배송 서비스’ 사용량 286%↑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가 적용되자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용 모바일 식권 식권대장을 운영하는 벤디스는 식품 배송 서비스 사용량(거래액)이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 이후 2단계 대비 286.1%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식권대장의 식품 배송 서비스는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에 임직원 식사 지원 솔루션을 공급한다. 손질된 식재료와 적절한 양의 양념으로 구성된 밀키트(Meal kit)부터 샐러드나 베이커리 등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임직원이 식권대장 앱에서 오전에 메뉴를 골라 주문하면 다음 날까지 배송한다.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된 지난 8일부터 1주일간 식품 배송 서비스 사용량은 2단계가 처음 시행된 1주일간 보다 286.1% 늘었다. ‘2단계+α(알파)’가 적용된 한 주 전과 비교해도 83.4% 증가했다. 이 기간 식권대장 고객사들의 재택근무 비율이 높아진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실제로 15일 벤디스가 450개의 식권대장 고객사를 대상으로 재택근무 현황을 조사한 결과, 응답한 112개 사 중 46.4%가 재택근무를 운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회사의 재택근무자 비율은 ‘절반이 재택근무 중’을 의미하는 ▲50%가 23개 사(20.5%)로 가장 많았고, 이어 ▲30% 18개 사(16.1%) ▲100% 7개 사(6.3%) ▲70% 4개 사(3.6%) 순으로 조사됐다.
10월부터 식권대장을 도입한 뷰티·생활문화 기업 ‘에이피알’은 재택근무에 돌입하면서 식품 배송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에이피알 인사관리팀 최순호 팀장은 “초기에는 대부분의 임직원들이 사무실 인근 제휴점에서 식권대장을 사용했는데, 11월부터 재택근무자가 늘면서 식품 배송 서비스가 전체 사용량의 절반 이상 차지하고 있다”며 “재택근무로 식비, 간식비, 회식비 지원 등 기존 임직원 복지에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을까 우려했는데 식권대장을 통해 다른 방식으로 복지 운영을 이어갈 수 있어 더욱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벤디스 조정호 대표는 “코로나19는 기업의 근무 형태 다변화를 불러왔을 뿐만 아니라 재택·원격 등 유연 근무의 정착을 앞당기는 계기가 됐다”며 “식권대장은 다양해지는 기업의 근무 환경에 발맞춰 최적화된 식대 복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中 BYD, 전기SUV '아토3'로 환경부 인증 완료
- 고려아연, 조직적 비방 댓글 '수사 의뢰'…"배후에 특정세력 의심"
- 코스맥스, 작년 4분기 호실적 전망에 주가 5% 급등
- 스티브 클로티 아우디 코리아 사장, 기업 비전 공유…"2025년 재도약의 해"
- 기보, 정보공개 종합평가서 최우수 기관 선정
- 다음, 모바일 앱 전면 개편…‘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
- 한미약품·GC녹십자, 파브리병 신약 ‘LA-GLA’ 국내 임상 1/2상 승인
- "자동차 SW 인재 양성한다"…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 씨:미 프로그램 4기 학생 모집
- 중진공,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 사업단 모집
- “K-뷰티테크 흥행 몰이” 에이피알, 美 CES 2025서 2년 연속 눈도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中 BYD, 전기SUV '아토3'로 환경부 인증 완료
- 2고려아연, 조직적 비방 댓글 '수사 의뢰'…"배후에 특정세력 의심"
- 3코스맥스, 작년 4분기 호실적 전망에 주가 5% 급등
- 4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자료실 시설 정비
- 5김포시, 2025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본격 추진
- 6부천시,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10% 할인
- 7고양특례시, “2030년까지 일자리 30만 개 창출”
- 8스티브 클로티 아우디 코리아 사장, 기업 비전 공유…"2025년 재도약의 해"
- 9경기북부 의사탑승 소방헬기, 18명 생명 구했다
- 10화성특례시, "우체통에 폐의약품 배출 가능"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