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전문 회사 ‘라이브커머스 코리아’, 3조 원 시장을 선점하다
언택트(비대면) 활성화에 힘입어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거두고 있는 가운데 ‘라이브커머스 코리아’가 1위 자리 지키기에 전력을 다하고 나섰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올해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는 3조 원대로 추정되며, 오는 2023년에는 8조원대까지 확대될 것이라 전망했다.
오린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홈쇼핑 시장 성장이 둔화된 반면 라이브 커머스 성장은 계속돼 홈쇼핑을 대체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라이브커머스 코리아는 수년간의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 제작, 노하우를 적용해 라이브 커머스 전문 에이전시로 도약했다.
방송 사전 홍보부터 V.커머스 전문 진행 인력 셋팅(쇼호스트/ 인플루언서/ 셀럽),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기획/ 촬영/ 송출)까지 고객에게 최적화된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브커머스 코리아는 수년간 쌓아온 마케팅 전문가가 직접 운영 및 관리하며, 라이브 방송 전 SNS, DA, 네이버SA 등 각 디지털 매체를 통해 사전 홍보활동을 한다.
모델에이전시&유튜버, 인플루언서 교육을 실행하고, 매니지먼트회사 SSAGENCY를 자회사로 두고 직접 운영하며 일반적인 광고대행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일반 인플루언서가 아닌 국내 최초 현직 모델/미스코리아/머슬마니아/아나운서로 구성된 셀럽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성공적인 방송을 만들어간다.
여기에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작가진과 크리에이티브 경력이 높은 연출진을 더해, 세일즈에 국한된 콘텐츠를 벗어나 흥미와 재미를 보장하는 커머스 방송을 기획하고, 소비자들을 이끄는 방송을 운영한다.
라이브커머스 코리아 김준태 대표는 향후 라이브커머스에 특화된 창작자 집단 '라이브스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라이브쇼 콘텐츠 강화를 빠르게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 코리아는 새로운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발굴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쇼핑 콘텐츠 지평 확장에도 멈추지 않을 예정이다.
한편,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은 브랜드 니즈에 맞게 최적화된 라이브커머스 점유율 1위 업체 ‘라이브커머스 코리아’와 함께 할 수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뉴아트오더, ‘신은주, 정동춘의 한국거장들과 함께하는 아카이빙 전시’ 열려
- 동대문엽기떡볶이, 구룡마을 찾아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 어블룸,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
- 최자 복분자주 ‘분자’, 카카오선물하기 선물세트 선출시
- 오픈팔레트, 청년 예술가 꿈 지원 공모 이벤트 진행
- 삼신상사, 기업상조 특화상품 ‘삼신옥꽃’ 론칭
- 스포츠오딧세이, 한울타리지역아동센터에 기부
- 가온인터내셔날, ‘VXE’ 및 ‘ATK’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 정식수입
- ㈜위벨롭먼트, 인쌩맥주 및 이자카야 시선에 이어 샤브샤브 브랜드 ‘브샤브샤’ 론칭
- 프리미엄 봉안당 아너스톤, ‘36.5도’ 캠페인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IBK저축은행, 부산 지역 대학생에 장학금 500만원 전달
- 2Sh수협은행, 해양경찰청 해성장학회에 장학기금 1억원 전달
- 3신협사회공헌재단, 가족돌봄청소년·청년에 장학금 1,000만원 후원
- 4MG새마을금고역사관, 2024년 어린이 금융교육 성료
- 5웰컴금융그룹, 제29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생 모집
- 6카카오페이, 연말결산 데이터 공개..."송금 가장 많았던 날은 어버이날"
- 7DB손보, 전기차 '구동배터리 방문충전 서비스' 특약 출시
- 8현대해상, 고객 전용 건강검진 예약서비스 제공
- 9한화손보, 해킹 방어 솔루션 '에버세이프 웹' 도입
- 10신보,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 수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