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방정식 나눈 스타트업 축제… 창업 열기 후끈
경제·산업
입력 2018-11-08 16:40:00
수정 2018-11-08 16:40:00
김혜영 기자
0개
[앵커]
국내 최대 벤처창업 페스티벌이 오늘 부산 해운대에서 막을 열었습니다.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선배 기업과 예비 스타트업, 투자자와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 등 누구나 모여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린 건데요.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창업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하고 성공 창업의 A부터 Z까지 노하우를 전수 하는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김혜영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사람들의 발길로 인산인해를 이룬 이곳은 2018 벤처창업 페스티벌 현장.
창업 열기를 끌어 올리고 멀게만 느껴지는 창업을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보고, 듣고,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렸습니다.
우선, 어떻게 창업을 시작해야 하는지 또 성공 확률을 끌어올리기 위한 노하우는 무엇인지 선배 스타트업과의 교류와 협력의 장이 마련됐습니다.
스타트업의 아버지로 불리는 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가 나섰습니다.
[인터뷰] 김봉진/우아한형제들
“지금 하고 있는 게 조악할 수도 있고 부끄러울 수도 있지만 언젠가 애플이나 아마존 보다 훨씬 더 훌륭한 기업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고요. 모든 위대한 것의 시작은 별 볼일 없었다는 이야기 드리고 싶고, 용기 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실제, 초기 투자를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등 창업을 하며 겪었던 어려움과 성공 방정식을 공유하며 협력의 기회를 넓혔습니다.
[인터뷰] 이정현/팀터바인 팀장
“스타트업들의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혼자 길을 걸어가는 느낌이 드는 시간이 많을 거예요. 그런 시간 속에서 선배 스타트업들이 걸어간 이야기를 들으면서 위로도 받고 자신감도 얻고 모티베이션(동기부여) 되는 그런 시간이였습니다.”
이와 함께 유명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이 진행하는 창업 토크콘서트도 진행돼 일반인들의 발길을 끌어들였습니다.
내일은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해운대 일대 거리가 전시장으로 탈바꿈됩니다.
IT,뷰티 등 뛰어난 아이디어와 기술로 무장한 100여개의 스타트업이 직접 대중을 만나 자신들의 제품을 알리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겁니다.
이와 함께 길거리 크라우드펀딩 체험존을 만들어 자신들의 가능성을 알리고 실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실내 장소에서 벗어난 열린 공간에서 누구나 스타트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겁니다.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대중들의 관심을 끌어들여 창업의 열기를 확산하겠다는 건데,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를 통해 우리나라의 창업생태계가 한 단계 발전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영상편집 이한얼/영상취재 강민우]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김성섭 중기부 차관, 실리콘밸리 VC와 벤처투자 협력방안 논의
- 중기중앙회-기재부, '중기익스프레스 핫라인' 운영
- 중기부, 美 실리콘 밸리서 IR 행사 개최…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촉진
- 1분기 제조업 매출 추가 둔화 전망…반도체·자동차도 영향권
- WTO 기술규제 누적 4,337건, 사상 최고치 갱신
- 설 명절 택배 특별관리기간 4주간 운영…종사자 과로 방지
- SPC 파리바게뜨, LA 산불 진화 소방관에 제품 기부
- LA 산불 닷새째 불길 시내쪽으로 확산…돌풍 강해져 긴장 고조
- 윤성미 APEC 고위관리회의 의장 "차질 없이 개최 최선"
- 삼성바이오에피스, 테바社와 美 파트너십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진천 울산대 교수, 제27대 한국분말재료학회장 취임
- 2조전혁 전 서울교육감 후보, 전영근 후보에 힘 실어…"부산 교육 혁신 이끌 적임자"
- 3박형준 시장, 부산 IT 산업 도약 박차…미국 글로벌 IT 기업 2곳과 MOU
- 4강기정 시장, 美 샌안토니오시 ‘드림위크 2025’ 개막식 기조연설 나서
- 5전라남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4천500억 정책금융 지원
- 6최불암 특별출연 '4월의 불꽃', 크라우드펀딩 8천만 원 달성
- 7김성섭 중기부 차관, 실리콘밸리 VC와 벤처투자 협력방안 논의
- 8중기중앙회-기재부, '중기익스프레스 핫라인' 운영
- 9중기부, 美 실리콘 밸리서 IR 행사 개최…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촉진
- 101분기 제조업 매출 추가 둔화 전망…반도체·자동차도 영향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