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8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경제·산업
입력 2019-02-19 09:57:00
수정 2019-02-19 09:57:00
김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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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19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평가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8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서비스센터 부문 평가가 시작된 이후 한 차례도 놓치지 않고 8년 연속 선두 자리를 지켜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KMAC가 경영성과와 사회기여도 등을 평가해 지난 2004년부터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업계 간부진 9,501명과 증권가 애널리스트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96개 산업군에서 부문별 1위를 선정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끊임없는 혁신 활동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현재 고객 편의를 위해 업계에서 가장 많은 전국 177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냉장고, 세탁기 등 필수 생활 가전제품의 경우 출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리기사들에게 제품별 고장증상에 따른 맞춤형 기술정보를 제공해 기술력 편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함께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원격으로도 제품을 점검 받을 수 있도록 사이버센터를 운영하며 콜센터에서도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제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심원환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과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이 8년 연속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되는 원동력이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을 거듭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보경기자 lbk50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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