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비즈] 쿠팡플레이 주최 토트넘 내한전...손흥민 마지막 경기?
경제·산업
입력 2025-08-01 17:41:27
수정 2025-08-01 18:38:40
이채우 기자
0개

▲ 쿠팡플레이 주최 토트넘 내한전...손흥민 마지막 경기?
오는 8월 3일,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소니를 만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가 주최하는 토트넘 홋스퍼와 뉴캐슬의 친선 경기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일정은 토트넘 1군 스쿼드가 한국 팬들과 만나는 자리로, 팬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 경기는 다양한 이적설이 나오고 있는 손흥민이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국내에서 뛰는 사실상 마지막 경기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계약 만료를 앞둔 손흥민은 최근 여러 곳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고,
실제로 LA FC 단장이 런던을 찾아 협상에 나섰다고 전해지는데요.
쿠팡플레이가 지급한 초청 비용은 약 300만 달러, 한화로 41억 원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영국 매체는 “손흥민이 한국 투어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 토트넘은 초청료의 75%를 환불해야 한다”고 보도했는데요.
계약도 계약이지만 우리의 소니가 국내 경기에서 수년 전 누군가 처럼 노쇼를 하는 일은 없겠죠. 손흥민 선수의 화려한 플레이가 기대됩니다.
▲백화점, ‘몰캉스족’ 잡는다…폭염 속 실내 피서지로 인기
백화점이 ‘몰캉스족’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몰캉스’는 ‘쇼핑몰’과 ‘바캉스’의 합성어로, 몰캉스족은 시원한 쇼핑몰에서 여름을 보내는 소비자들을 의미합니다.
지난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내려지며 도심 속 실내 공간을 찾는 발걸음이 늘고 있는데요.
백화점들은 체험형 공간으로 역할을 넓히는 흐름에 맞춰 실내 피서지로서의 매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수원 타임빌라스 등 주요 지점에서 ‘복숭아’를 테마로 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고,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의 실내 정원 ‘사운즈포레스트’를 ‘하와이’ 콘셉트로 꾸며 이색적인 여름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쇼핑과 피서가 맞물린 올 여름, 백화점이 실내 콘텐츠로 무더위를 피하는 소비자들의 여름을 물들이고 있습니다.
▲ “그때 그 모습 그대로”…어른이들 향수 자극하는 ‘종이 승차권’ 키링
여기 ‘어른이’들이 환영할 소식 하나 있습니다.
2009년 이후 사라진 일회용 종이 승차권이 16년 만에 키링으로 부활했습니다.
레일플래닛이 '마그네틱 승차권 아크릴 키링' 판매를 시작한건데요.
흐릿해진 기억 속 선명한 모습 그대로 돌아온 이 아크릴 키링!
당시 일회용 승차권의 색상과 로고, 글씨체 등이 그대로 구현됐습니다.
'어른용', '700원', '보통권' 등의 문구도 빠짐없이 기재된 모습이죠.
특히 도시철도에서 나온 승차권은 청록색, 지하철에서 나온 승차권은 노란색인 점을 디테일하게 적용했습니다.
키링은 판매 당일 품절 대란을 빚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때 그 시절 향수를 물씬 느끼고 싶으신 분들, 키링으로 추억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 농심, 日 도쿄 중심가에 '한강 라면' 재현
이제 라멘의 나라 일본의 수도 '도쿄'에서도 '한강 라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농심이 일본 젊음의 상징인 하라주쿠 '다케시타 거리'에 팝업 스토어 '신라면 분식'을 열었습니다.
지난 4월 페루 마추픽추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농심의 '글로벌 2호점'이자 ‘첫 아시아 진출’인데요.
오픈과 동시에 대기 줄이 생길 정도로, 한국의 매운맛을 경험하고 싶은 현지인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용객들은 매장에 마련된 즉석 조리기를 이용해, 15가지 종류의 라면으로 '한강 라면'을 체험할 수 있고요.
너구리 인형과 네온사인이 준비된 포토존과, 한국 맛집 분위기의 메시지 보드도 있어
다양한 방식으로 한국 문화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신라면의 매운맛과 한국의 식문화를 새로운 방식으로 선보이는 농심!
'글로벌 K라면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연휴 끝 괜히 우울해”…집에서 ‘손목닥터9988’로 마음 돌보자
- [위클리비즈] 600년 전 옛 한글서체 입은 ‘고래밥·초코송이’ 등장
- [위클리비즈] “아 당 떨어져”…진짜 ‘당 떨어진’ 저당 엽기떡볶이 출시
- [위클리 비즈] '케데헌' 돌풍…빌보드 넘어 스크린까지
- [위클리 비즈] 무더위에 갈라진 입맛…'강렬'하거나 '건강'하거나
- [위클리 비즈] 장마 끝 폭염 시작...대형마트 보양식 ‘특가 대전’
- [위클리 비즈] ‘오징어 게임3’ 돌풍…GS25·신세계, 협업 마케팅 열기 ‘후끈’
- [위클리 비즈] 막걸리와 위스키의 만남..."이색 '믹솔로지' 한잔 어때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주시, ‘2025 경주국가유산야행’ 9만 명 다녀가며 성황리 마무리
- 2영천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스마트 선별관제시스템’ 본격 운영
- 3포항시, 추석 연휴 16만 명 찾아 북적 …체류형 관광도시 가능성 입증
- 4포항시, ‘2025년 미(美)&미(味) 페스타’ 11일 개막
- 5포항시, 지열발전부지 ‘심부지진계 재설치’ 앞두고 주민설명회 개최
- 6같이 만드는 가치, 모두가 주인 되는 아포
- 7영천시 임고면, ‘2025년 가을음악회 및 주민자치 발표회’ 성료
- 8정연욱 의원, 정부 ‘중국인 관광객 무비자 입국’ 추진에 우려 표명
- 9'안성맞춤 바우덕이 축제 12일까지'
- 10화성특례시, 전세버스 추가 투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