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JYP와 손잡고 브랜드 마케팅 박차
경제·산업
입력 2019-02-21 10:37:00
수정 2019-02-21 10:37:00
김혜영 기자
0개
기아자동차가 JYP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K팝(K-POP)과 결합한 글로벌 문화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기아차는 쏘울 부스터가 등장하는 JYP 신인 걸그룹 있지(ITZY)의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의 메이킹 필름을 21일 공개했다.
지난 11일 공개된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온라인상에서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각종 음원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또 유튜브에서 ‘한국 및 미국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영국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에 오르며 해외에서도 화제가 됐다.
누리꾼들은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쏘울 부스터에 대해 “자연스럽고 신선하다”, “젊고 감각적이다”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기아차는 전했다.
기아차는 쏘울 부스터의 매력을 소개하는 ‘ITZY X 쏘울 부스터 스페셜 영상물’ 등을 3월 중 글로벌 문화 마케팅 전용 디지털 플랫폼인 기아 온 비트(Kia on Beat)를 비롯한 여러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으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실제, 다양한 K팝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아 온 비트는 1만5,000개 이상의 해시태그(#)를 생성하고 3,000만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기아차는 브랜드 체험관 비트 360에서 ‘있지’와 함께 하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JYP와 협업해 적극적인 글로벌 문화 마케팅을 이어갈 계획이다./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LIG, 광복 80주년 기념 '서울 썸머비치' 참여
- [위클리 비즈] 쿠팡플레이 주최 토트넘 내한전...손흥민 마지막 경기?
- SK하이닉스, 메모리서 삼성 '추월'…노사 갈등은 '고심'
- 내수 침체 속 ‘K-브랜드’ 수출 선방…관세 변수는 ‘빨간불’
- 車 부품 15% 관세에…국내 영세업체 ‘한숨’
- 서울경제 65주년…정·재계 "대한민국에 혜안 제시를"
- 한미 협상 견인 '마스가 펀드'…K조선 美 진출 '청신호'
- '서울라이트 DDP 여름' 개막…빛으로 수놓는 시간의 결
- 유한양행,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에 위생·생활용품 기부
- 녹십자, 분기 매출 5000억원 첫 돌파…역대 최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작은도서관' 이전…주민문화공간으로 재탄생
- 2최훈식 장수군수, 폭염 대비 축산농가 현장 점검
- 3고창군, 인천공항행 시외버스 하루 5회 '증편 운행'
- 4김천시, ‘2025 김천김밥축제’ 참여업체 공개 모집
- 5원자력환경공단, 원자력연구원과 고준위 방폐물 기술개발 업무협약 체결
- 6경주시-포스코-경북도, SMR 1호기 경주유치 협약 및 원전활용 협력키로
- 7김천시, 하반기 민생경제 회복 앞당긴다
- 8영천시, 주요관광지 등 QR코드 부착으로 관광객 편의 강화
- 9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미래 성장 이끌 핵심 현안 사업 추진에 만전 기해야"
- 10용인 기흥구 초대형 데이터센터건립...시민은 우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