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JYP와 손잡고 브랜드 마케팅 박차

경제·산업 입력 2019-02-21 10:37:00 수정 2019-02-21 10:37:00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기아자동차가 JYP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K팝(K-POP)과 결합한 글로벌 문화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기아차는 쏘울 부스터가 등장하는 JYP 신인 걸그룹 있지(ITZY)의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의 메이킹 필름을 21일 공개했다. 지난 11일 공개된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온라인상에서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각종 음원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또 유튜브에서 ‘한국 및 미국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영국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에 오르며 해외에서도 화제가 됐다. 누리꾼들은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쏘울 부스터에 대해 “자연스럽고 신선하다”, “젊고 감각적이다”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기아차는 전했다. 기아차는 쏘울 부스터의 매력을 소개하는 ‘ITZY X 쏘울 부스터 스페셜 영상물’ 등을 3월 중 글로벌 문화 마케팅 전용 디지털 플랫폼인 기아 온 비트(Kia on Beat)를 비롯한 여러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으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실제, 다양한 K팝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아 온 비트는 1만5,000개 이상의 해시태그(#)를 생성하고 3,000만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기아차는 브랜드 체험관 비트 360에서 ‘있지’와 함께 하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JYP와 협업해 적극적인 글로벌 문화 마케팅을 이어갈 계획이다./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