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라이트’ 리뉴얼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1-08-23 18:52:40
수정 2021-08-23 18:52:40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지난 2017년 출시한 블랙보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블랙보리의 누적 판매 1억9,000만병 돌파를 기점으로 확장제품 ‘블랙보리 라이트’를 전면 리뉴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블랙보리가 가마솥 보리숭늉을 현대화한 깔끔하고 진한 타입의 보리숭늉음료라면 블랙보리 라이트는 맑고 깔끔한 맛의 물 대용 볶은 보리차음료로 물처럼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음료다. 이마트 등 할인점에 시판 중인 1.5L PET 제품의 경우 물 대용차 콘셉트에 맞게 생수 가격대에 맞춰 대중화를 꾀했다.
보리차음료는 일반 음료와 달리 무카페인, 무설탕이면서 갈증해소와 수분보충이 가능하다. 블랙보리 라이트는 전북 고창 및 전남 해남산 검정보리를 포함한 로스팅된 국내산 보리와 물로만 만들어 생활음용수는 물론 밥을 말아먹을 수 있는 음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용량은 1.5L와 520mL 총 2가지로 출시된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소비자 구매 동기가 같은 생수와 차음료 시장은 현재 각각 1조원, 3,000억원 규모이나, 향후 합쳐서 2조원 규모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정의선 회장, 메리 바라 GM 회장과 美매체 포럼 기조연설
- 중기부, 온라인수출 공동물류 사업 공고
- 중소기업중앙회, 신임 이사장 초청 간담회 개최
- 뤼튼테크놀로지스, 뤼튼3.0으로 ‘생활형 AI’ 시대 연다
- 팬시, 양자암호내성 블록체인 개발…‘퀀텀 월렛’ 하반기 공개
- "편의성 대폭 개선"…KGM, 전기 SUV ‘토레스 EVX 알파’ 출시
- 한화오션, 차세대 드릴십 명명식 개최…심해 시추사업 본격 진출
- 유한킴벌리, ‘폭싹 속았수다’ 컬래버 크리넥스로 소비자 공략
- KT, '갤S25 크록스 토이스토리 에디션' 단독 출시
- 갤S25, 실시간 비주얼 AI 업데이트…"옷장 비추면 코디 추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