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코리아, 글로벌 히트곡 제작자와 NFT 활용 자선캠페인 진행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틱톡 제휴사 팬덤코리아가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한 히트곡 제작자이자 윌아이엠 소속사 부다브라운의 최고경영자(CEO) 겸 총괄 프로듀서인 비너스 브라운과 함께 “I’m touched” 자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I’m touched' 자선캠페인은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힘든 시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하고자 펼쳐진다. 라이브 에이드를 능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자선콘텐츠 IP(지적재산권)다. 프로젝트에는 미국 출신의 유명한 제작자 겸 프로듀서가 함께 참여한다.
첫 번째 콘텐츠에는 미국, 한국 등 10여 명의 정상급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아티스트들은 감동과 평화를 전하는 음원과 앨범을 발매한다. 제작비를 제외한 수익금 대부분은 글로벌 자선단체에 지속적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유니세프 등 비영리 모금 활동에 NFT(대체불가능토큰)를 결합해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움직임이 전 세계적으로 활발하나 국내에서는 이를 적절히 활용한 사례가 아직 많지 않다"며 "일반인들이 글로벌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강한 동기를 부여해 지속적이고 자연스러운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팬덤코리아와 비전을 함께하고 있는 투자자로는 최대주주인 코스닥 상장사 플래스크(041590), 일본 탑 아티스트 각트(GACKT)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투자사 및 콘텐츠 기업들이 러브콜을 보내오고 있어 크리에이터 생태계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hyk@sea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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