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 2023년 정기 임원 인사…재무전문성·여성 발탁

증권·금융 입력 2022-12-19 08:31:42 수정 2022-12-19 08:31:42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친환경 기업 이도가 2023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임원 인사에선  대내외 경제 위기에 대한 선제 대응을 위해 재무 전문가를 중용했다. 

 

이도는 박성묵 최고재무책임자(CFO) 상무를 전무로 승진 발령했다. 박성묵 전무는 서강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인크루트 최고운영책임자(COO) 본부장, 쏠라루체 최고운영책임자(COO) 본부장, 영화엔지니어링 최고재무책임자(CFO), 케이엘앤파트너스 투자관리총괄 등을 거친 재무 전문가이다.

 

이와 함께 환경 부분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린 사공명 이사를 상무로 승진 발령했다. 사공명 상무는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대학원에서 환경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대보건설 현장소장, 이도 기술연구소장 등을 거친 폐기물 처리 등 친환경 분야 전문가이다.

 

이번 정기 임원 인사에선 창립이래 첫 여성 임원도 탄생했다. 김희진 법무팀 부장이 이번 인사에서 이사로 승진했다. 김희진 이사는 서울대학교 중어중문학과, 중국 칭화대학교 MBA,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삼성전자 국내외 마케팅, 법무법인 온누리 변호사, 법무법인 태평양에서 기업 자문 변호사를 역임했다.

 

최정훈 이도 대표는 “이번 인사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대내외 경영 여건을 능동적으로 대처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친환경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다지는 등 창립 이래 지속해 온 급성장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2023년 정기 임원인사 내용

 

<승진>

▲전 무 박성묵

▲상 무 사공명

▲이 사 김희진 박만호 이경열 이동현 (가나다순)

./hyk@seadaily.com

  

.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