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최저 연 3.42% '전월세보증금 대출 특판' 진행

대상 상품은 일반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로, 신규로 대출을 받거나 기존 대출을 연장하는 경우 모두 해당된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 특판은 1조5,000억원 규모로 진행된다. 상품 판매 기간은 이번달 2일부터 5월 31일까지로, 특판 대출 한도 소진 시에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특별 금리인하가 적용되면 신규 대출금리는 최저 연 3.42%다.
신규로 일반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받는 경우 최저 연 3.43%, 기존 대출을 연장할 시에는 최저 금리가 연 3.39%로 적용된다.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신규 대출금리가 최저 연 3.42%, 연장 시 대출금리도 최저 연 3.42%다.
정부의 전세대출 규제 완화 조치에 따라 전월세보증금을 받을 수 있는 대출 대상자도 확대된다.
1주택자의 경우 소득과 보유 주택 시세 제한 없이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부부합산 소득 1억원을 초과하거나 주택 시세 9억원을 초과하는 1주택자는 전세대출 보증이 불가능했는데, 정부 조치에 따라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단 2020년 7월 10일 이후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 내 주택 시세 3억원을 초과하는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전월세보증금 대출 특판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대출 탭의 전월세보증금 대출 메뉴에서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금리와 편의성을 바탕으로 주거 문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차, 레이싱 게임서 만난다"…'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와 협업
- 2자코모, 스타일러 베스트브랜드 2년 연속 소파 부문 1위
- 3LG전자 베스트샵, 4월 한 달간 ‘구독 고객 감사 프로모션’ 진행
- 4광양시의원, 재선거 본투율 저조…1.1% 불가
- 5대한상의, 산불 피해 복구 성금 8억원 기부
- 6"기술력 입증"…금호타이어, ‘BMW M 클래스’ 공식 후원
- 7현대카드, 대한항공 '밀리언 마일러' 전용 메탈 플레이트 공개
- 8한국앤컴퍼니, 전 구성원 소통하는 '프로액티브 콘서트' 개최
- 9하이트진로, 뉴질랜드산 ‘드라이랜드 소비뇽 블랑’ 출시
- 10어댑트 "쌀 활용 홈케어 마스크팩, 스킨케어 트렌드 자리잡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