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파트너즈, ㈜스튜디오더블랙 100% 지분 인수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엔터파트너즈는 ㈜스튜디오더블랙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엔터파트너즈가 90억원을 투자하여 100% 지분과 경영권을 인수한 ㈜스튜디오더블랙은 드라마/영화 제작을 위해 필요한 세트와 미술을 직접 제작/설치하는 전문업체다. ㈜스튜디오더블랙은 디즈니플러스, 스튜디오드래곤, KBS, KT 등 국내 드라마 방송사 및 글로벌 OTT와 다수의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스튜디오더블랙이 수주한 대표 작품은 ▲카지노 ▲변론을시작하겠습니다(디즈니플러스 방영) ▲연모 ▲크레이지러브(KBS 방영) ▲홈타운 ▲저승라이더(TVN 방영) 등이 있다. 이외에도 ㈜스튜디오더블랙은 미술에 참여한 ▲세상에서가장나쁜소년 ▲한강 ▲남남 ▲지배종 ▲하이쿠키 등 5개의 작품이 올해 방영을 앞둔 가운데 ▲삼식이삼촌 ▲한강 ▲로얄로더 ▲야한사진관 등 다수의 OTT 드라마 수주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엔터파트너즈 관계자는 “㈜스튜디오더블랙 인수를 통해 마련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향후 드라마/영화 제작에 필요한 모든 분야의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엔터파트너즈는 영화 드라마 제작에 새로운 강자이자 안정적인 제작사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관계사인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가 추진 중인 드라마 제작 분야에서도 양사간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입차, 30년 만에 38배 성장…“틈새에서 주류로”
- 2K뷰티, 세계를 물들이다…스킨케어 앞세운 스타트업 돌풍
- 3다음주 단통법 폐지…스마트폰 구매 혜택, 어떤 게 있을까?
- 4기지개 켜는 소비심리…편의점·백화점株 ‘활짝’
- 5통신 3사, 집중 호우에 비상체계 가동
- 6'불닭' 신화 쓴 삼양식품, 글로벌 2막 연다
- 7내주 5621가구 분양…"'수도권·지방'서 대단지 공급"
- 8"그동안 고마웠개"...주목 받는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
- 9AI발 칼바람? 효율화?…아마존웹서비스, 수백명 감원
- 10'헬로키티' 의존 벗어난 日 산리오, 캐릭터 다각화로 제2 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