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던한 디자인에 과감한 퍼포먼스 ‘눈길’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레인지로버 패밀리 특유의 모던한 디자인에 과감한 퍼포먼스를 더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브랜드 역사상 가장 다이내믹한 모델이다. 극적인 비율의 스포티한 실루엣은 금방이라도 도로를 달릴 준비가 된 것 같은 인상을 주며, 디자인만큼이나 뛰어난 퍼포먼스를 갖춰 드라이빙 마니아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스텔스 디자인·근육질 비율 인상적”
완전 변경으로 새로워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깔끔한 라인과 매끄러운 표면으로 레인지로버 패밀리의 환원적 디자인 철학을 보여준다. 스텔스 디자인의 디테일과 근육질 비율이 인상적이며 정교하게 마감된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는 프론트 그릴과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DRL)을 구성하고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이음새 없는 매끈한 디자인을 구현한 플러시 글레이징과 플러시 도어 핸들, 히든 웨이스트 레일 피니셔 등의 마감 기술에는 랜드로버의 모던 럭셔리 디자인 철학이 담겨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항력 계수는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통해 이전 세대 모델보다 15% 개선된 0.29Cd로 나타났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진=랜드로버]
최고급 소재가 어우러진 사용자 중심의 인테리어는 운전자에게 몰입감 넘치는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랜드로버의 트레이드 마크인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Command Driving Position)은 조종석과 유사한 콕핏 구조로 탁월한 전방위 시야를 선사한다. 머리를 감싸는 헤드레스트, 운전자를 감싸주는 넓은 센터 콘솔과 웨이스트라인은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
마음을 사로잡는 디자인만큼이나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최신 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탑재한 P360 다이내믹 SE, P360 다이내믹 HSE,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D300 다이내믹 HSE 총 4가지 트림이 출시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내부 모습. [사진=랜드로버]
◇“다이내믹 주행 시 안정적 코너링·민첩한 주행 가능”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MLA-Flex(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돼 이전 모델보다 최대 35% 더 향상된 3만3,000Nm/deg의 비틀림 강성을 제공한다. 또한 통합 섀시 컨트롤 시스템(Integrated Chassis Control System)으로 일련의 시스템이 조화롭게 작동하도록 제어해 사용자는 본능에 가까울 정도로 뛰어난 반응성과 민첩성을 경험할 수 있다.
브랜드 최초로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Switchable Volume Air Springs)을 도입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Dynamic Air Suspension)을 탑재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궁극의 안락함과 뛰어난 제어력을 선보인다.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은 이중 구조 에어 챔버를 갖춰 서스펜션 작동 대역폭을 확대했으며, 다이내믹한 주행 시에는 챔버 내의 압력이 증가하면서 더욱 안정적인 코너링과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진=랜드로버]
최첨단 기술을 대거 적용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Dynamic Response Pro) 기능은 급격한 코너링 시 최대 1,400Nm의 토크를 각 액슬에 가해 안정적인 차체 제어를 보장한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2(Adaptive Dynamics 2) 기술은 노면의 상태를 초당 500회 모니터링하며 액티브 트윈 댐퍼를 지속적으로 제어해 불필요한 차체 움직임을 줄임으로써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어떤 상황에서도 최상의 오프로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랜드로버의 최신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Terrain Response® 2)와 함께 브랜드 최초로 도입된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Adaptive Off-Road Cruise Control)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은 다양한 알고리즘에 따라 차체의 틸팅, 롤링, 피칭, 그리고 요잉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차량의 최적 주행 속도를 조정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인테리어. [사진=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모델 최초로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피비 프로는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내장해 국내 고객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며, 운전자는 고화질 그래픽의 13.7인치 세미 플로팅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Interactive Driver Display)를 통해 최적 경로 확인이 가능하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잇단 화재에 파업 가능성까지..포스코, 대내외 리스크에 위기감 ‘고조’
- “분양권 손피거래땐 양도가액에 합산”…세금폭탄 주의
- HD현대, 임원인사 실시…부사장 5명 등 29명 승진
- “원가율 오른다”…수익 못 보는 중견건설사 ‘한숨’
- GS리테일, ‘세대교체’…오너가 4세 허서홍 유력
- “노사갈등에 공장폐쇄까지”…철강업계 위기감 ‘고조’
- “수소 생태계 활성화”…현대차, 공동협력 확대
- 삼성전자, 엔비디아 납품 ‘청신호’…“이재용 리더십 절실”
- 기후환경원, ‘대한민국 탄소포럼 2024’ 개최…‘탄소중립이슈 대응’ 주제
- 도요타 회장 "정의선 회장·현대차 축하"…한글 광고로 '응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동연 지사, 스페인 마드리드 이사벨 디아스 아유소 주지사 만나… 협력 논의
- 2잇단 화재에 파업 가능성까지..포스코, 대내외 리스크에 위기감 ‘고조’
- 3아라소프트, '카메룬 전자정부 역량 강화' 연수 진행
- 4“분양권 손피거래땐 양도가액에 합산”…세금폭탄 주의
- 5HD현대, 임원인사 실시…부사장 5명 등 29명 승진
- 6“원가율 오른다”…수익 못 보는 중견건설사 ‘한숨’
- 75대 은행 부실채권 5조 육박…고금리 장기화 여파
- 8“따뜻한 겨울”…계절 특수 못 누리는 패딩·난방株
- 9예금자보호한도 1억원 상향…‘머니무브’ 어디로
- 10GS리테일, ‘세대교체’…오너가 4세 허서홍 유력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