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뉴패러다임과 디지털대성에서 프리 A 라운드 투자 유치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시니어 전문 커머스 스타트업 그레이스케일은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와 디지털대성으로부터 프리 A 라운드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21년 9월 설립된 그레이스케일은 시니어 커머스 플랫폼 ‘그레이몰’을 자체 운영하고 있다. 그레이몰은 시니어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시니어 소비의 온라인화 추구를 통해 차별화된 정보와 제품 큐레이팅을 기반으로 복지용구 온라인몰로 관심을 받고 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는 “1,000만 명의 고령인구를 위한 간병, 의료 서비스는 이미 레드오션인 반면 시니어 커머스시장은 오히려 블루오션 시장이다”라며 “그레이몰을 통해 부모님을 돌보는 주 보호자인 자녀들을 위한 게이트웨이의 역할을 담당하며 필요한 제품과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시니어 케어 온라인 플랫폼에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해 후속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그레이몰은 접속하는 사용자 정보에 따라 노인장기요양보험 인정 자격에 따른 가격정보 자동변경 시스템을 적용하는 편리한 온라인 구매환경을 구현했다. 이외에도 복지용구 구매 한도, 요양등급 별 본인부담금 안내, 내구연한 등 구입한 복지용구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사용자 별로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 관점의 편리한 온라인 구매 환경을 다수 적용했다.
특히, 그레이스케일은 지난 4월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과제기업으로 선정돼 ‘돌봄이 필요한 시니어와 보호자를 위한 큐레이팅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곧 큐레이팅 시스템을 통해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사용자들과 유사도 판단을 통하여 개인별 제품과 정보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하게 된다. 2024년엔 자체 시니어 용품 브랜드 생산과 고령친화상품 등록 및 복지용구 등록도 준비하고 있다.
이준호 그레이스케일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시장 선점을 위한 속도를 올릴 예정이다”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시니어와 가족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니어 전문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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