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챗봇 솔루션 스킨챗, 데모 버전 출시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 ‘아트랩(대표 엄태웅)’이 ‘스킨챗(SkinChat)’의 데모 버전을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스킨챗’은 피부과 및 스킨케어 클리닉, 뷰티샵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AI 솔루션으로 고객 맞춤형 AI 챗봇 형태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이다. 특히 의료기관 및 기업 정보에 맞춰 고객 응대 및 상담, 피부 분석 및 고민 해결, 화장품 제품 추천 등의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업은 홈페이지, 자사몰, 애플리케이션, SNS 등 모든 온라인 고객 소통 창구에 스킨챗을 간편하게 세팅할 수 있으며, 관리자 기능을 통해 챗봇 및 데이터 등을 편리하게 다룰 수 있다. 여기에 챗봇에게 학습시킬 정보를 내가 직접 선별해 입력할 수 있고, AI 챗봇 상담 내용 기반으로 고객들의 관심사에 대한 키워드 데이터 확인이 가능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피부과, 뷰티샵, 클리닉 등 고객사 스킨챗에 접속해 셀프 카메라 촬영을 한 뒤 업로드하면 피부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피부 고민에 대해 문의하거나 본인에게 최적화된 화장품 및 뷰티 시술을 추천받을 수 있다.
아트랩은 스킨챗 데모 버전을 출시와 동시에 인도 현지 기업 ‘Soko House’와 유료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해 조명을 받은 바 있으며, 현재 Anita's Aromatics, Founders Beauty, Harmony Remedies, HK Pharma, Sator, SkinBae 등의 기업으로부터 데모 버전을 요청 받은 바 있다.
업체 관계자는 “스킨챗은 피부 진단 및 제품 추천 가이드, 피부과 지식 DB가 결합된 버티컬 AI 챗봇으로 구독형 소프트웨어 플랫폼 사용자 관리 기능을 제공해 유저 데이터 분석, 마케팅 활용 범위 확대 등의 시너지 창출을 구현하는 특장점을 지니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글로벌 파트너십을 대폭 확대해 챗봇 기반의 고객 맞춤형 상담 솔루션을 성장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킨챗’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함께 추진하는 ‘2023년 유망 SaaS 개발·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돼 SaaS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진행 중이며, 아트랩은 지난 19일 ‘제2회 뷰티 컨퍼런스를 개최’, 뷰티테크 선두주자로서 위치를 곤고히 다지는 중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마사회, 과천시와 '일회용컵 없는 공공기관' 실현 협약
- KGM 커머셜, 9M 전기버스 개발 완료…고객 인도 시작
- SKT, 글로텔 어워드 '올해의 기후 보호 활동상' 수상
- S-OIL,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개최…"데이터 기반 업무환경 조성"
-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경찰 고발 취소
- 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국내 판매 1만 대 돌파
- 韓·獨, 첨단산업 기술 표준 협력…"글로벌 기후위기 대응"
- [부고] 신동수(현대트랜시스 기획실장)씨 부친상
- CJ프레시웨이 ESG 보고서,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2년 연속 금상
- 대상, ‘GWP AWARDS 2024’ 성료…"파트너사와 동반성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항만공사, 미국 LACP 주관 2024 Spotlight Awards '대상' 수상
- 2마사회, 과천시와 '일회용컵 없는 공공기관' 실현 협약
- 3BNK부산은행, 3,000만 달러 규모 외화CD 첫 발행 성공
- 4KGM 커머셜, 9M 전기버스 개발 완료…고객 인도 시작
- 5SKT, 글로텔 어워드 '올해의 기후 보호 활동상' 수상
- 6S-OIL,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개최…"데이터 기반 업무환경 조성"
- 7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경찰 고발 취소
- 8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국내 판매 1만 대 돌파
- 9韓·獨, 첨단산업 기술 표준 협력…"글로벌 기후위기 대응"
- 10신동수(현대트랜시스 기획실장)씨 부친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