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인터브랜드 주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 선정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LG이노텍은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Best Korea Brands 2024)’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LG이노텍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터브랜드는 1974년 설립된 브랜드 컨설팅 그룹이다. 2013년부터 국내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은 톱(Top) 50 기업을 선정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여기에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네이버 등이 포함돼 있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요소는 물론, 시장 지배력 및 영향도,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후 선정한다.
인터브랜드가 평가한 LG이노텍의 브랜드 가치는 4,056억원에 달한다. LG이노텍은 이번 평가에서 재무, 시장 영향력, 성장 가능성 등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강조했다.
사업 측면에서 LG이노텍은 주력 제품인 모바일용 카메라 모듈을 앞세워 연간 매출 기준 2019년 8조원 수준이던 매출 규모를 지난해 20.6조원으로 끌어올린 바 있다.
LG이노텍은 광학솔루션사업에서 축적한 ‘1등 DNA’를 전장 부품 및 반도체 기판 사업에 이식해 지속성장을 위한 사업구조를 빠르게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도 강조했다.
이뿐 아니라 광학설계 기술, 정밀제조, 제어 등 핵심 원천기술을 자율주행, 휴머노이드 로봇 등으로 확장하며, 신사업 발굴을 통한 미래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이노텍은 기업 간 거래 기업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브랜드 가치 제고 활동에도 나서고 있다. 2023년부터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오픈 부스를 운영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LG이노텍은 유튜브, 링크드인, 뉴스룸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주주, 일반인, 대학생 등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여행 계획 짜고 해외 탐방 기회를"…아시아나항공, '드림윙즈' 서포터즈 모집
- HS효성 더클래스, ‘AMG Retail 시승 행사' 성료
- "중소기업도 로켓배송 사용"…중기중앙회·쿠팡·홈앤쇼핑 맞손
- 네이버클라우드, 'AI 디지털교과서' 전략 세미나 개최
- 한국타이어, '슈퍼패스트'와 24F/W 2차 컬렉션 출시
- 현대자동차, '더 뉴 캐스퍼' 출시
- LGU+ 황현식 사장, “AX 컴퍼니의 기본은 품질”
- SKI, 독자 개발 개인정보 관리 시스템 '위타'로 협력사 상생 도모
- 대상그룹, ‘2024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상생 가치 실현
- “이제 강남에서도 1시간 만에"···컬리, 컬리나우 도곡점 오픈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여행 계획 짜고 해외 탐방 기회를"…아시아나항공, '드림윙즈' 서포터즈 모집
- 2롯데카드, '오케이몰X디지로카' 카드 출시
- 3HS효성 더클래스, ‘AMG Retail 시승 행사' 성료
- 4"중소기업도 로켓배송 사용"…중기중앙회·쿠팡·홈앤쇼핑 맞손
- 5네이버클라우드, 'AI 디지털교과서' 전략 세미나 개최
- 6한국타이어, '슈퍼패스트'와 24F/W 2차 컬렉션 출시
- 7국립청소년해양센터, 신임 조경래 원장 취임
- 8현대자동차, '더 뉴 캐스퍼' 출시
- 9LGU+ 황현식 사장, “AX 컴퍼니의 기본은 품질”
- 10SKI, 독자 개발 개인정보 관리 시스템 '위타'로 협력사 상생 도모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