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레트로 석수 1L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4-05-27 09:40:50
수정 2024-05-27 09:40:50
이혜란 기자
0개
1980년대 출시 초기 디자인 적용한 복고풍 패키지로 석수 만의 헤리티지 부각
중장년층에는 추억을 되살리고, 젊은 세대들에게는 신선한 재미 선사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하이트진로음료는 먹는샘물 석수의 1980년대 패키지 디자인을 되살린 ‘레트로 석수 1L’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굵은 서체로 기재된 한글과 한문의 제품명과 ‘먹는샘물’ 낙관, 암반층 사이의 천연 암반수를 나타내는 회색과 흰색 조합의 라벨 배경 디자인 등을 재현했으며, 석수의 헤리티지를 강조하기 위해 ‘SINCE 1982’ 인장을 추가했다.
석수는 국내 먹는샘물 시장이 생성되기 시작한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되어 40여 년이 넘은 현재까지 자리하고 있다. 하이즈진로음료에 따르면 미국 식품의약청(FDA)으로부터 품질 인증을 획득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권위의 식품 품평회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생수 부문 8년 연속 금상 수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5년 연속 수상 등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수년째 이어지고 있는 레트로 열풍 속 부모 세대의 향수를 자극하고, 자녀 세대에게는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는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대와 재미를 선사하고자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석수만의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려대 창업지원단, '스파크랩'과 초기창업패키지 특강 진행
- 돈블랑1001·돈블랙1001 와인, 한돈 페스타서 화제
- 액셀러론, 랩오투원과 협력…LOREKA360°로 디지털 전환 가속
- 삼성SDI, 3분기 영업손실 5913억원
- 티머니, 서울시 9호선과 태그리스 시범서비스 MOU 체결
- 세븐일레븐, 도시락 리뉴얼 및 단종 인기 상품 재출시
- LG전자, AI 데이터센터 냉각솔루션 ‘액침냉각’으로 확장한다
- 에어서울, 단독 노선 요나고 재운항 2주년 맞아
- 경동나비엔, ‘한국품질만족지수’ 6개 부문 1위
- 한국앤컴퍼니그룹, 그룹 첫 홍보 영상 공개…“묻고 실행하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카카오페이, 'AI로 나만의 혜택 찾기' 베타 서비스 출시
- 2SBI저축은행, 대구지점 이전 기념 연 7.2% 정기적금 특판
- 3美 생식의학회 ‘차광렬 줄기세포상’ 멜버른대 케이티 아이어스 교수 수상
- 4부산교육청 교직원들, 업무 자동화 아이디어 '반짝반짝'
- 5티머니-서울시메트로9호선, 태그리스 시범서비스 업무 협약
- 6KB국민카드,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마카오 에디션’ 출시
- 7미래에셋증권, '미국주식 데이마켓 서비스' 재개…"하루 23시간 거래"
- 8고려대 창업지원단, '스파크랩'과 초기창업패키지 특강 진행
- 9서울대어린이병원, '개원 40주년 기념 국제심포지엄' 개최
- 10돈블랑1001·돈블랙1001 와인, 한돈 페스타서 화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