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카누’…“간편하게 즐기는 나만의 카페”

경제·산업 입력 2024-07-22 16:33:34 수정 2024-07-22 16:33:34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동서식품]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시원한 아이스 커피 한 잔이 생각나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원두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동서식품은 카누(KANU)’가 신선한 원두의 맛과 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원두커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카누는 지난 2011년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젊은 층을 중심으로 원두커피가 인기를 얻는 것에 착안해 출시된 인스턴트 원두커피다. 갓 뽑은 듯한 원두커피의 풍부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등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했다. 여기에 동서식품만의 오랜 커피 제조 노하우로 로스팅하고 블렌딩해 제품별로 각기 다른 풍미와 향을 담아냈다.

 

스타필드서 팝업스토어 그랜드 카누 호텔운영

 

동서식품은 여름을 맞아 716일부터 819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점과 하남점에서 팝업스토어 그랜드 카누 호텔을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여름휴가 시즌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호캉스를 콘셉트로 호텔 컨시어지부터 수영장과 바, 엔터테인먼트 시설까지 호텔을 옮겨온 듯한 이색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먼저 컨시어지에서 카누 패들(APP)에 가입한 후 원하는 카누 커피 메뉴를 선택하면 풀사이드 바에서 해당 메뉴를 제공한다. 이어지는 카누 풀에서는 마치 수영장 속에 들어온 듯한 시원하고 청량한 기분을 느끼며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다.

 

게임존에는 미니 골프게임과 손저울 캐리어 챌린지 등의 게임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며, ‘릴랙스존에서는 해변처럼 꾸며진 공간에서 커피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카누 룸, 카누 라운지, 카누 레스토랑 등 각기 다른 3가지 콘셉트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사진=동서식품]

 

‘2024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진행

 

동서식품은 오는 103일까지 소비자 리워드 이벤트 ‘2024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은 카누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앱에 포인트를 적립해 특별한 굿즈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 지난 2021년 시작한 이후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 프로모션에는 카누 스틱, 카누 바리스타 커피 머신과 캡슐, 카누 원두 등 다양한 제품이 포함됐다. 프로모션 로고가 인쇄된 카누 제품을 구매하고 카누 패들앱을 통해 패키지에 인쇄된 난수를 스캔하거나 구매 인증하면 패들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적립된 패들 포인트는 여름철 여행, 캠핑 등 여러 공간에서 편안하고 즐거운 휴식을 돕는 다양한 굿즈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카누는 갈수록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하면서도 맛과 품질이 뛰어난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작년 10월에는 카누 에스프레소 밀크티 라떼와 카누 에스프레소 말차 라떼등 젊은층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맛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 11월에는 카누 싱글 오리진커피 5종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김준영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무더운 여름 시즌을 맞아 카누와 함께 시원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와 앱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카누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