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걸 의원, ‘2024 빛낸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전국 입력 2024-12-27 14:49:46 수정 2024-12-27 14:49:46 박호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역 및 국가 현안해결 위한 의정활동 평가

민주당 안도걸 의원(광주 동남을)이 27일 2024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대상을 수상했다.(사진=안도걸의원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안도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동구·남구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은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열린 ‘2024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사회발전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4년을 빛낸 대한민국인물대상 조직위원회’(대회장 박차광, 전국호남향우회중앙회 회장) 주관하는 ‘2024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창조적인 글로벌 리더십을 발휘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안도걸 의원은 기획재정부 차관 출신의 경제·재정 전문가로서, 제22대 국회에 입성한 이후 광주 동구·남구(을)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했다. 특히,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며 민생경제 안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 대안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4년 국정감사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 확대 ▲서남권 메가시티 추진 ▲소상공인 지원 확대 등 지역과 국가를 위한 정책 과제를 제시하며,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정부의 ‘3무(무비전, 무개혁, 무책임)’ 경제정책 기조를 비판하며, 국가 경제를 위한 혁신 비전, 개혁 성과, 책임 있는 정책 운용이라는 ‘3필’ 경제정책 비전을 제시했다.

안도걸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이룬 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뜻깊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 발전과 민생경제의 안정화를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박호재 기자 pjnews@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