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메이드, ‘유니버스오브유니폼’ 통해 한복형 유니폼 선보여

경제·산업 입력 2025-01-22 14:40:00 수정 2025-01-22 14:40:00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아티스트메이드(대표 홍혜진)는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복형 유니폼을 자사의 브랜딩 유니폼 디자인 제작 간편 서비스 '유니버스오브유니폼'을 통해 선보였다고 밝혔다.

‘유니버스오브유니폼’ 온라인 발주 서비스에 도입된 한국형 유니폼은 마고자와 저고리의 여밈 및 실루엣을 차용한 상의, 철릭에서 영감을 받은 2∙3단의 플리츠 디테일 등 전통의 디자인을 모던하고 고급스럽게 재탄생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티스트메이드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글로벌 한식당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한복형 유니폼을 적극적으로 제안, 프랜차이즈 보급 사업, 한복 근무복 사업 등에 참여해 다수의 연계 사업으로 발전시켰으며, ‘국가유산진흥원’의 인천국제공항 T2 한국전통문화센터, ‘중랑문화원’ 향토문화해설사의 한복형 유니폼을 개발∙납품 완료했다.

홍혜진 아티스트메이드 대표는 “한복형 유니폼은 감도높은 한국적 브랜딩을 가장 효율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매개체라고 생각한다”라며 “F&B는 물론 독창적인 유니폼을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 영역 브랜드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티스트메이드는 최근 ‘유니버스오브유니폼’의 온라인 발주 시스템을 통해 국내∙외 F&B 기업들의 한복형 유니폼 개발을 진행 중으로 국내 브랜드 ‘한과미의식’, 도쿄 소재의 한식당 ‘청솔’, 덴마크 코펜하겐 소재의 ‘우리(UORI)’ 등 한국적인 정체성을 드러내는 기업과 한복형 유니폼으로 협업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