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메이드, ‘유니버스오브유니폼’ 통해 한복형 유니폼 선보여
경제·산업
입력 2025-01-22 14:40:00
수정 2025-01-22 14:40:00
정의준 기자
0개

아티스트메이드(대표 홍혜진)는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복형 유니폼을 자사의 브랜딩 유니폼 디자인 제작 간편 서비스 '유니버스오브유니폼'을 통해 선보였다고 밝혔다.
‘유니버스오브유니폼’ 온라인 발주 서비스에 도입된 한국형 유니폼은 마고자와 저고리의 여밈 및 실루엣을 차용한 상의, 철릭에서 영감을 받은 2∙3단의 플리츠 디테일 등 전통의 디자인을 모던하고 고급스럽게 재탄생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티스트메이드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글로벌 한식당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한복형 유니폼을 적극적으로 제안, 프랜차이즈 보급 사업, 한복 근무복 사업 등에 참여해 다수의 연계 사업으로 발전시켰으며, ‘국가유산진흥원’의 인천국제공항 T2 한국전통문화센터, ‘중랑문화원’ 향토문화해설사의 한복형 유니폼을 개발∙납품 완료했다.
홍혜진 아티스트메이드 대표는 “한복형 유니폼은 감도높은 한국적 브랜딩을 가장 효율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매개체라고 생각한다”라며 “F&B는 물론 독창적인 유니폼을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 영역 브랜드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티스트메이드는 최근 ‘유니버스오브유니폼’의 온라인 발주 시스템을 통해 국내∙외 F&B 기업들의 한복형 유니폼 개발을 진행 중으로 국내 브랜드 ‘한과미의식’, 도쿄 소재의 한식당 ‘청솔’, 덴마크 코펜하겐 소재의 ‘우리(UORI)’ 등 한국적인 정체성을 드러내는 기업과 한복형 유니폼으로 협업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동아제약, 천안공장 ‘품질혁신센터’ 준공
- 아영FBC, '레어 퀸 에디션' 세븐일레븐 단독 출시
- EOA, ‘풀쎄라 프로’ 현대홈쇼핑 론칭 기념 프로모션 진행
- 시지바이오, 골이식재 ‘노보시스’ 中 시장 본격 공략
- 테라웨이브, 현대百 입점 기념 'THE SKIN SIGNAL' 캠페인 전개
-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전용축제 ‘배민라이더페스타’ 개최
- 스텔라 아르투아,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와 협업 캠페인 전개
- CJ프레시웨이, 소비자중심경영 신규 인증 획득
-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 지식산업센터 요건 충족하며 '눈길'
- 한국가스公, 천연가스 공급 분야 경상정비 우수 사례 발표회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한종 장성군수 "다함께 상생하는 먹거리 체계 구축"
- 2하나증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AI·AX 스타트업 육성' MOU 체결
- 3신한투자증권, 2026년 조직개편 실시
- 4미래에셋證, 2년 연속 CDP 기후변화 대응 Leadership A 획득
- 5동아제약, 천안공장 ‘품질혁신센터’ 준공
- 6한국거래소, 부산시 체육꿈나무에 장학금 5000만원 전달
- 7아영FBC, '레어 퀸 에디션' 세븐일레븐 단독 출시
- 8신안군,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 마무리
- 9EOA, ‘풀쎄라 프로’ 현대홈쇼핑 론칭 기념 프로모션 진행
- 10시지바이오, 골이식재 ‘노보시스’ 中 시장 본격 공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