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2025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4-01 11:15:08 수정 2025-04-01 11:15:08 유여온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5 베이커리 월드컵 국가대표 선발전'
르빵·브레드이발소 등 150개사 300부스
미식 큐레이터·전문가가 인정한 맛집 참여

2025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 포스터. [사진=한국국제베이커리]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코엑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베이커리 전문 전시회 ‘2025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린다.

코엑스, 사단법인 대한제과협회, 사단법인 한국제과기능장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는 ‘베이커리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선보이다(Inspire Baking life)’를 주제로 진행된다. 150개사 300부스가 참여해 원부재료부터 베이커리 완제품까지 베이커리 매장에 필요한 품목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베이커리 산업을 대표하는 명장들과 미래의 제과기능장들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자리도 마련됐다.

‘2025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는 올해 새롭게 ‘하우스 오브 파티시에’ 특별관을 조성했다. 국내 트렌디한 베이커리와 디저트 완제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테이스트 오브 서울’ 특별관에서는 ‘2024 서울미식주간’의 미식 큐레이터와 전문가가 인정한 디저트 맛집 6개 업체 '1994SEOUL', '김씨부인', '메종엠오', '재인', '제이엘 디저트바', '강정이 넘치는 집'이 참여한다.

베이커리를 소재로 한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가 이번 전시회에 참여해 브레드이발소 부스를 연다. 밤 식빵으로 유명한 패스트리 맛집 ‘르빵’과 협업해 만든 ‘브레드이발소 빵’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르빵의 임태언 오너셰프와 함께 브레드이발소의 캐릭터 쿠키를 만들 수 있는 ‘쿠키 클래스’가 진행된다.

‘배스킨라빈스 카페테리아’도 이번 전시회에 참여해 배스킨라빈스의 이 달의 맛 아이스크림과 카페 음료를 선보인다. 또한 ‘가루쌀 작품전시장’에서는 쌀가루를 활용해 만든 제과 제빵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크림 치즈의 혁신을 보여주는 ‘퀘스크렘 크림치즈 신제품 개발 경연 대회’, 2026년 베이커리 월드컵 참가 자격을 위한 국가대표 선발전인 ‘2025 베이커리 월드컵 국가대표 선발전’ 등도 진행된다.

한편,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 입장권 소지자는 동기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커피엑스포’에도 입장할 수 있어 베이커리, 디저트 산업과 커피 산업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다.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 관계자는 “국내 베이커리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베이커리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알고 싶은 제빵사들, 빵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베이커리 업계에 대한 폭 넓은 시각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나흘간 다양한 프로그램과 특별관이 구성되어 있는 만큼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에서 가치 있는 경험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