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경영대학원 의료경영학과 후기 모집…"융합형 전문가 양성"
경제·산업
입력 2025-05-20 14:01:01
수정 2025-05-20 14:01:01
유여온 기자
0개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은 2025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중 하나인 의료경영학과(Medical MBA)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과정은 보건의료 산업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의료정책, 제약, 병원경영 등의 실무 역량을 갖춘 전문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의료경영학과는 의료기관 경영과 정책 분석, 제약산업, 고령사회 의료 서비스, 글로벌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의료와 경영을 융합한 통합적 사고 역량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의료산업 내 복합 서비스 구조에 대한 심층 분석을 통해,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전략적 의사결정 능력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고자 한다.
전공 주임교수인 김용태 교수는 “의료산업의 가치 창출과 정책적 방향 제시에 기여할 수 있는 실천적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에 대응하는 경영 전략을 학문과 실무의 융합을 통해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료경영학과는 의료정책학, 병원 재무관리, 글로벌 헬스케어 마케팅, 의료서비스 운영 등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으며, 의료기관 종사자뿐 아니라 헬스케어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실무자, 정부·공공기관 관계자,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의료경영인 등에게 적합한 교육 과정이다.
수업은 직장인을 고려해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 집중적으로 운영되며, 학위 취득 시 ‘경영학석사(MBA, 의료경영 전공)’가 수여된다.
입학 원서 접수는 5월 26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면접은 6월 15일에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합격자는 6월 26일 오후 2시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여수 오천산단 찾아 현장 소통 강화
- LCC, 고환율에 실적 곤두박질…‘하늘길 확장’ 돌파구
- 강남 입주권 거래 ‘뚝’…강동·마포는 ‘신고가’
- “11년 만에 이겼지만”…코웨이, 특허 분쟁 ‘첩첩산중’
- 中 CATL 7.4兆 실탄 마련…K배터리 자금조달 ‘한계’
- [이슈플러스] 한국콜마 ‘남매의 난’…아버지 중재에도 윤상현 마이웨이
- 동아에스티, '제60회 발명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 포스코이앤씨, 신안산선 터널 붕괴 사고 "끝까지 책임 다하겠다"
- 광동제약, ‘비타500 콜라겐 잔망루피 피크닉 에디션’ 한정 출시
- SK바이오팜, 美서 뇌전증 치료제 대규모 TV 광고 캠페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