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키호테' 서울 상륙...GS25 팝업스토어 오픈런
경제·산업
입력 2025-07-11 18:58:46
수정 2025-07-11 18:58:46
김민영 기자
0개

▲'돈키호테' 서울 상륙...GS25 팝업스토어 오픈런
위클리비즈, 김민영입니다
일본 여행의 필수 코스로 꼽히는 ‘돈키호테’가 서울에 상륙했습니다.
지난 8일 오전 10시 30분, 여의도의 더현대서울 지하 1층이 인파로 가득 찼는데요.
일본의 돈키호테가 GS25와 손잡고 오는 8월 1일까지 운영하는 팝업 스토어의 오픈런을 위해섭니다.
첫날이었던 이날은 오픈 30분만에 1200명의 대기자가 몰려, 당일 웨이팅이 마감되는 사태까지 일어났죠.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한 소비자들은 현장에서 발길을 돌려야 했습니다.
이날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참깨마늘소스'였고, '멘쯔유'와 '계란에 뿌리는 간장'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들은 “이젠 일본 가서 캐리어를 무겁게 채워 올 필요가 없다”, "마치 일본 여행을 온 것 같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는데요.
이미 홍콩과 대만, 태국 등 해외 주요 도시에서 1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 중인 돈키호테.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나라에도 정식 출점이 가능해질지, 업계의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단돈 3만원’...네이트, 포털 개인광고 서비스 출시
‘나랑 결혼해줄래~’ 포털 사이트 네이트에서 특별한 방식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네이트가 개인 메시지를 포털 메인에 게시할 수 있는 '네이트 오늘' 서비스를 출시했는데요
기업만 하는 줄 알았던 광고를 이제는 누구나 할 수 있게 된 겁니다
프러포즈, 생일 축하 등 각종 경조사 소식이나 좋아하는 가수를 응원하는 문구를 메인 화면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원하는 메시지와 배경 템플릿을 직접 선택하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한 후 결제하면 승인 과정을 거친 뒤 메시지가 송출됩니다.
네이트는 누구나 부담 없는 가격으로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서비스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간당 3만원을 내면 10개의 광고가 회전하며 게재되는 방식인데요.
특정 시간대에 자신의 메시지만 단독으로 노출하고 싶다면 단독 게시 옵션을 이용할 수도 있고요.
또 노출되는 시간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고 하네요.
특별한 메시지를 더 특별하게 전하고 싶다면 한 번쯤 이용해보셔도 좋겠습니다.
▲루이바오·후이바오 두돌 맞아…에버랜드 ‘해피 바오스 데이’ 진행
에버랜드의 판다들이 지난 7일, 2번째 생일을 맞았습니다.
국내 최초 쌍둥이 자이어트 판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생일을 맞아
에버랜드는 판다월드에서 특별한 파티를 열었는데요,
대나무로 만든 대형 케이크와 얼음바위, 그리고 다양한 장난감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현장을 찾은 팬들은 생일 축하 노래와 응원 메시지로 판다들의 건강한 성장을 함께 기원했습니다.
에버랜드는 7월을 ‘판다 생일의 달’로 정하고 ‘해피 바오스 데이’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판다 테마 갤러리 ‘바오 하우스’와 상품점, 카페 등에서 참여형 이벤트가 열리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밸런스 게임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편,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는 오는 9월부터 ‘판다 세컨하우스’로 이사해 둘이서 함께 지내게 됩니다.
에버랜드는 여름 동안 독립 훈련을 진행하며 아이들의 적응을 도울 계획입니다.
생일을 맞은 쌍둥이 판다, 앞으로의 여정도 함께 응원하시죠.
▲‘워터밤 물총’ 어디로?…수천 개 재활용된다
열기 속에 펼쳐졌던 워터밤 축제, 그날 물총들의 행방이 궁금했던 분들 많으실 겁니다.
대표적 여름 음악 축제 ‘워터밤’이 끝난 뒤, 거리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가 논란이 되기도 했는데요.
수천 개의 물총은 환경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재활용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워터밤 측은 기획 단계부터 환경단체 ‘트루’와 협업을 논의했고,
재활용 비용을 직접 지불하며 작업을 의뢰했다고 밝혔는데요.
또한 수거한 물총은 전부 재활용해 포토존과 굿즈 제작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작업을 맡은 트루는 물총을 수리해 다시 사용하거나, 일부는 교육용 교구로 쓰고, 나머지는 재생 플라스틱 판재로 가공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플라스틱 없는 축제는 어렵더라도 쓰레기로 남지 않게 하려는 노력은 가능하다”며“이런 방식의 재활용 협력이 꾸준히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버려질 뻔한 물건이 다시 쓰이고, 또 다른 형태로 재탄생하는 모습인데요.
이번 일을 계기로 곳곳에서 환경을 보전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길 바랍니다.
위클리비즈였습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나는 아바타스타 슈”…해태제과, '슈' 생일파티 팝업스토어 개최
- [위클리비즈] 드디어 애플페이로 대중교통 탄다
- [위클리비즈] “내 동료가 돼라”…올여름 캐리비안 베이서 만나는 ‘원피스’
- [위클리비즈] 1000m '제다타워' 넘는다…한화생명 '시그니처 63런'
- [위클리비즈] '진매 vs 진순’ 논쟁 종결?…오뚜기, 진라면 '약간매운맛' 출시
- [위클리비즈] “안 튀긴 치킨”…CU, 美서 난리 난 ‘치킨 아이스크림’ 출시
- [위클리비즈] "한-계란 없다"…배달의민족, 계란 프라이데이 팝업
- [위클리비즈] 경동시장 ‘흑돼지 두루치기’…GS25에서 즐긴다
- [위클리비즈] “어렸을 적 나로”…카뱅, AI로 '내 안의 어린이 찾기'
- [위클리비즈] '만찢남녀'와 대화?...네이버웹툰 '캐릭터챗' 열풍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자원봉사센터, 제5회 남원시자원봉사박람회 개최
- 2'돈키호테' 서울 상륙...GS25 팝업스토어 오픈런
- 3펫보험, 치열해지는 주도권 다툼…1강 구도 흔들리나
- 4나홀로 후진했던 BNK금융…실적 반등 노린다
- 5게임업계, 보안 예산 ‘인색’…“매출 1%도 안 써”
- 6넥센 오너家 세금 없이 570억 확보…상속세 대비 포석?
- 7본업 정상화 시급한데…형지글로벌 ‘코인’ 승부수
- 8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 사업 확대…재도약 기반 마련
- 9“갤럭시 출시·단통법 폐지”…통신사, 점유율 확대 ‘총력’
- 10양산시, '하반기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