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이지웰, 국내 첫 그린카드 온라인 적립 서비스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5-07-23 13:12:19 수정 2025-07-23 13:12:19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친환경 인증 농산물 구매 시 포인트 적립
환경부·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공동 개발

[사진=현대이지웰]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현대이지웰은 그린카드 온라인 적립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그린카드’란 일상 생활 속에서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소비자에게 에코머니 포인트 등 경제적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친환경 소비 촉진 정책이다. 기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만 제공되던 인센티브 적립 서비스를 현대이지웰이 온라인까지 확대해 선보이는 것으로, 그린카드 온라인 적립 서비스는 고객이 현대이지웰 온라인 복지몰에서 환경표지 인증제품·저탄소제품·친환경 인증 농산물 등 적립대상 상품을 그린카드로 구매 시 구입액의 5~25%를 에코머니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이번 그린카드 온라인 적립 서비스 개발에는 현대이지웰과 그린카드 주관 사업처인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여러 관계 기관 및 기업이 공동 참여했다. 현대이지웰은 자사 복지몰 내 숍인숍 형태로 운영하는 자체 친환경 온라인 전문관 ‘리그린관’도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현대이지웰은 주요 입점 협력사와 손잡고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가능 상품을 확대하는 동시에,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협력해 친환경 인증 제품 다변화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이지웰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그린카드 온라인 적립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8월부터 에코머니 포인트 추가 적립 이벤트 등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도 전개할 예정이다.
 
손성현 현대이지웰 상품사업부장은 “그린카드 온라인 적립 서비스는 소비자가 간편하게 녹색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환경부 등 주관 정부 기관과 손잡고 탄소중립실천 포인트 도입 등 소비자에게 환경보호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