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커넥트, 6주년 라이더 감사행사 ‘해피커넥트스루’ 진행

경제·산업 입력 2025-07-24 09:47:28 수정 2025-07-24 09:47:28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6주년 기념 라이더 편의성 고려해 ‘드라이브스루’ 컨셉 기획
여름철 배달하는 라이더에게 도움되는 계절용품·냉음료 제공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들이 23일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된 ‘해피커넥트스루’ 이벤트 부스 안에서 팻말을 들고 있다. [사진=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에서 배민커넥트 서비스 출시 6주년을 맞아 배민 라이더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해피커넥트스루’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해피커넥트스루’는 배민 라이더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안전한 배달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오프라인 이벤트다. 이는 라이더와 플랫폼이 함께 건강한 배달 생태계를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라이더들에게 가장 익숙하고 편리한 ‘드라이브스루’ 형식을 접목했다. 현장에 도착한 라이더는 오토바이에 탑승한 채로 메인부스에서 6주년 기념키링, 배민라이더웨어 등 여름철 배달에 도움이 되는 물품을 받았다. 

이후 전용공간에 주차한 라이더는 현장의견, 필요한 지원정책 등을 포스트잇에 써서 남기는 ‘소원카드 이벤트’에 참여했다. 평소 배달하면서 겪는 애로사항뿐 아니라 배달의민족에 바라는 점, 다른 라이더들에게 응원문구 등을 작성한 라이더는 계절용품, 배민라이더웨어 등을 받았다.

우아한청년들은 소원카드에 모인 의견을 반영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라이더가 '해피커넥트스루' 행사 부스에서 메세지 카드를 작성하고 있다. [사진=우아한 청년들]

현장에는 우아한청년들 임직원과 라이더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자리에서 우아한청년들 임직원들은 배민 라이더와 직접 이야기를 나누며 그동안 우아한청년들이 진행해온 다채로운 라이더 정책과 지원사업에 대한 피드백을 듣고 발전시켜나가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라이더는 “출시 6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에 초대받아 선물도 받고 감사인사도 받게 돼 배달의민족 성장파트너로 인정받는 느낌이었다”며 “필요했던 계절용품도 받고 임직원들과의 소통하는 시간도 인상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의 안전운행을 위해 배달안전365캠페인인 커피트럭 이벤트, 정부 지원 ‘여름철 라이더 온열질환 사고예방 캠페인’, 라이더 계절성 물품지원 등 배민라이더를 위해 종합 케어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이번 해피커넥트스루 행사는 배민커넥트와 함께해온 라이더들과 직접 만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생생한 현장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라이더의 안전과 배달환경을 위해 소통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라이더 지원프로그램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