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학생 주도성 기반 수업혁신 수문수답' 28일 개최
영남
입력 2025-08-27 10:44:44
수정 2025-08-27 10:44:44
김정옥 기자
0개
교육전문가들의 패널 토크와 현장 소통 토크 펼쳐져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8일 오후 부산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현직 중·고등학교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부산시 내 사범대 재학생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학생 주도성 기반 수업혁신 토크 한마당 수문수답'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수문수답(授問授答)'은 질문하는 수업과 디지털 및 생성형 AI(인공지능) 활용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업과 관련해서 현직 교장을 비롯한 교육전문가와 수석교사, 현직교사 등이 함께 현장 수업과 관련한 내용을 집중 탐색하고 수업에 대한 고민과 해결책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시교육청은 전망하고 있다.
올해는 학생 주도성 기반 질문 수업과 생성형 AI 활용 수업에 대한 내용으로 패널 토크가 이뤄질 예정으로 부산의 미래 수업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2회째 열리는 수문수답은 ▲교육전문가들의 패널 토크와 현장 소통 토크로 진행하는 수문수답 토크 마당 ▲9개 교과별로 수업 성장 이야기를 나누는 수업 성장 토크 마당 ▲수업혁신 성과 마당 총 3개의 마당으로 진행된다.
특히 수문수답 토크 마당에서는 '우리가 느끼는 수업 이야기' 영상에서 학생과 교사가 경험한 '질문하는 수업과 디지털 및 생성형 AI 활용 수업' 중 기억에 남는 수업과 아쉬운 수업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패널들의 진지한 토론이 진행된다.
'함께 나누는 수업 고민 게시판'을 활용해 현장 참가자들의 수업 고민을 공유하고 패널들과 함께 고민의 해결책을 모색해 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교과별 수업 성장 토크 마당에서는 9개 교과별로 '나의 수업 성장 이야기'를 통해 수업 성장 사례를 공유하고, 참가자들과 실제 수업 고민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깊이 있게 수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게 된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업에 대한 고민을 서로 나누고, 그 해결책을 찾아 수업을 혁신적으로 변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길 기대한다"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의 미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수업 문화 조성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영남대 로스쿨 이성원 교수, 이색 북&피아노 콘서트 연다
- [경북 영덕 소식] 영덕군, 한국형 청소차 신규 도입. . .안전성·효율성 강화
- 계명문화대, 태국 방콕 IVEB와 MOU…TVET 통해 글로벌 K-VET 지평 확장
- 김천시, 지례로 떠나는 음악 피서. .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 경주시, 영화로 전하는 생명 존중의 가치. . .‘생명존중 영화제’ 개최
- 한국수력원자력, 엔지니어링 교육 분야 국제협력 업무협약 체결
-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파크골프로 건강과 친목 다져. . .파크골프 회원 모집
- 차규근 의원 “양도차익 28억 ‘주식 큰손’, 대주주 회피보다 세금 택했다”
- 김위상 의원 “외국인 근로자 산재 사망률 내국인 대비 2.4배 높아”
- 차규근 의원 “산불 주관 소방청으로” 산림화재 3법 발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남대 로스쿨 이성원 교수, 이색 북&피아노 콘서트 연다
- 2제주항공, 성수기 피하는 '늦캉스족' 위해 9월 항공권 할인
- 3고려아연, 온산제련소 내 게르마늄 생산공장 신설 결정
- 4제주 수제만두 전문 장인의집, 지역 업체와 MOU 체결
- 5"전복 까드립니다"…롯데백화점 강남에 등장한 완도보이
- 6다온리데코,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 도약…"공간 전체 관리"
- 7제52회 고창모양성제, 완성도 높이기 위한 2차 추진위원회 개최
- 8고창 전통예술체험마을 개관…전통문화 체험의 새 중심지
- 9경기도여성가족재단, "북경행동강령 30년, 성평등 정책 성과와 과제 논의"
- 10인천시의회, GTX-B 추가정거장 결의안… 균형발전 ‘승부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