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카드클립] 자동차 시장은 유튜버에게 달렸다?...유튜버와 자동차의 상관관계
입력 2020-01-31 17:47:07
수정 2020-01-31 17:47:07
신명근 기자
0개







기발한 콘텐츠, 재치 있는 입담, 기술 등으로 온라인을 주름잡는 유튜버 크리에이터가 있는데요. 큰 노력이 들어가는 만큼 유명 유튜버들의 자산 역시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흔히 말하는 수 억 원대의 슈퍼카를 소유하고 있는 그들의 직업이 10년 뒤에 사라진다면 어떨까요? 일본의 한 유튜버 매니지먼트사는 "유튜버 중 90%가 10년 내 사라질 것"이라며 전망을 밝혔습니다.
10년 뒤에 사라지는 유튜버에 따라 그들이 소유한 자동차 업계 시장도 주춤거리게 될까요?
[기획= 뉴미디어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정명근 화성특례시장, 3년 성과와 향후 과제 발표
- 2오성환 당진시장, 취임 3주년…성과와 과제는?
- 3계명문화대, 우즈베키스탄 TIIAME 대학교 교수 및 관리자 초청연수 성료
- 4“고객이 車 설계 참여”…현대차그룹, ‘UX 스튜디오 서울’ 개관
- 5개발 권리 반환된 ‘국산 신약 물질’…실패 아니면 기회?
- 6주춤했던 K-조선…美 LNG 바람 타고 수주 기대감
- 7카드론도 규제 강화…신한·현대카드 수익 방어 '비상'
- 84연속 참패 ‘엔씨’…박병무式 체질개선 통할까
- 9‘위브 더 제니스’ 잊고 다시 뛰는 두산건설…도시정비 승부수
- 10볼보차코리아, XC90·S90 론칭…수입차 3위 넘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