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아파트멘터리’와 손잡고 프롭테크 시장 진출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신한카드가 ‘프롭테크’(Property+Technology) 스타트업과 제휴해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프롭테크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관련 서비스다.
신한카드는 아파트멘터리와 함께 새로운 할부금융 상품 ‘A-페이(A-PAY)’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아파트멘터리는 인테리어 업계 최초로 가격 정찰제를 도입하고, 직영 A/S센터 운영, 마감 확인서 도입, 투명한 세금 정산 등을 통해 인테리어 시장 내 비효율성을 개선하고 고객 관점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함으로써 프리미엄 아파트 인테리어 스타트업으로 자리매김했다.
A-페이는 아파트멘터리와 리모델링, 인테리어 시공 계약을 맺은 고객들의 결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할부금융 상품이다. 본인 명의의 부동산 소유자가 최대 5,000만원을 최장 60개월 동안 이용할 수 있고, 이용기간에 따라 연 0~6.5% 금리가 적용된다. 6개월, 12개월 이용 고객은 금액에 상관없이 무이자로 제공해 부담을 더 줄였다.
A-페이는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시 현금 거래를 선호하는 업계 특성상 목돈 마련이 필수였던 관행을 극복한 만큼, 고객이 실제 원하는 인테리어 등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아파트 입주 전 리모델링을 하고 싶은데 잔금 납부 등의 이유로 자금 조달이 어려운 경우 등이다. 신용등급 조회를 위한 별도의 서류 제출이나 절차 없이 신분증과 연락처만으로 신청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신한카드와 아파트멘터리는 앞으로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해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시장의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아파트멘터리는 신한금융그룹 SI펀드(Strategic Investment, 전략적 투자)에서 100억원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프롭테크 영역에서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아파트멘터리와 제휴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선택을 돕는 서비스를 출시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아파트멘터리가 신한금융그룹의 투자를 받은 만큼 양사가 시너지를 발휘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이라는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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