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 추석 스페셜 ‘한국화 미디어아트’ 엘리베이터TV 공개
전국 5,800곳 아파트 단지 7만9,000대 엘리베이터TV서 방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엘리베이터TV 기업 '포커스미디어'는 추석을 맞아 신진 청년작가의 한가위 스페셜 한국화 미디어아트를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전국 5,800여곳의 아파트 단지와 오피스 빌딩에 설치한 7만9,000여대 엘리베이터TV에서 방영한다고 7일 밝혔다.
포커스미디어는 올해 추석부터 앞으로 매년 새해 첫 날과 설날 등 우리나라 고유 명절 시즌에 신인 작가들의 한국화 미디어아트를 엘리베이터TV를 통해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추석 스페셜 한국화 미디어아트의 테마는 '가을의 달빛이 가장 좋은 밤'이다. 추석 한자에 가을(秋)과 저녁(夕) 단어가 들어간 점에 착안해 아파트 위로 높게 뜬 휘영청 넓은 달처럼 입주민들이 가족과 친구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풍성한 추석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포커스미디어는 현대 사회 사람들에게 친숙한 아파트 동네의 풍경을 수묵화로 구성하고, 캘리그라피로 한가위 문구를 더했다.
이번 미디어아트에 참여한 김지은 작가는 서울미술고등학교와 수원대학교 한국화과를 졸업한 청년작가다. 예림미술제 한국화 부문에 입상하며 본격적으로 미술과 디자인 분야로 진로를 정하고, 봉천동 벽화 꾸미기 사업에 참여하는 등 꾸준히 관련 프로젝트를 해왔다.
김지은 작가는 "과거에는 기와집으로 상징되는 한옥이 대표적인 주거 공간이었지만, 현대 사회는 아파트로 거주 문화의 주류가 바뀌어 이를 작품에 반영했다"며, "매일 이용하는 승강기에서 내 작품이 나오고, 전국의 많은 사람들이 내 작품을 볼 거라는 사실에 설렌다. 앞으로도 엘리베이터TV에서 신진 작가들이 많이 소개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커스미디어는 200개 아파트 단지에서 2,000명을 대상으로 승강기에서 가장 편안하게 시청 가능한 눈높이와 음량을 측정해 입주민 중심의 엘리베이터TV 설치 매뉴얼을 업계 최초로 만들었다.
수도권 아파트 단지 두 곳 중 한 곳에서 포커스미디어가 직접 제작한 영상 콘텐츠, 뉴스와 날씨 등 생활 정보, 관리사무소 공지사항을 가독성 높은 엘리베이터TV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에 유연 대응”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딥페이크(허위영상물)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2우재준 의원, 실종아동 발견 가능성 제고 위한 ‘미아방지법’ 대표발의
- 3박창석 대구시의원 “침체된 지역 관광시장의 활로 마련할 것”
- 4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제11회 천마 취업동문 환영회 개최
- 5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6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7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8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9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10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에 유연 대응”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