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랩스, 틱톡 라이브 에이전시 ㈜제이스제이와 파트너십 체결
메타버스 플랫폼 ㈜제이케이랩스가 틱톡(TIKTOK) 라이브 에이전시 ㈜제이스제이와 MCN서비스 사업 공동 진행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협정을 통해 한·중 간 관련 산업의 현안을 해결하고 획기적 발전을 이뤄 거시적인 관점에서 E-커머스 산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이스제이는 틱톡의 라이브 에이전시로 중국 틱톡인 더우인의 해외 플래그십 몰을 보유하고 있는 등 국내 라이브 커머스 업계의 선도적 위치를 점하고 있다. 또한 중국 MCN 기업 화씽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광저우시 정부 MCN인 도시문화 축제공사의 왕홍 아카데미 공동 운영 등을 통해 이커머스 산업의 한·중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제이케이랩스는 이번 MCN 서비스 파트너십 협정 체결을 통해 쏠페스타 3층 일부 공간을 MCN 서비스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융합한 스튜디오를 구성한다. 틱톡 및 더우인 라이브 이커머스를 이용해 SNS 크리에이터들이 즐길 수 있는 ‘광장(Square)’을 활용할 예정이다. 광장(Square)은 SNS 크리에이터들이 글로벌 SNS 크리에이터로서 도약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준경 제이케이랩스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만들어진 쏠페스타가 라이브 이커머스 플랫폼, 크리에이터 MCN,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까지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메타버스 미디어 컨버전스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회사의 가치는 물론 현재 비공개로 진행 중인 올 하반기 코스닥 모 상장사와 합병 진행 과정에서 주주들의 가치 제고에도 혁신적인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