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 아윌비빽 시즌3 우승 스타트업 '리클'·'웰로' 선정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엘리베이터TV 기업 '포커스미디어'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아윌비빽 시즌3 최종 우승 스타트업에 리클과 웰로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아윌비빽 시즌3' 파이널 피칭데이는 지난 16일 홍대 무신사 테라스에서 진행됐다.
한석준 아나운서가 진행한 결승 피칭은 23대 1의 경쟁률을 통과한 무선청소기 헤드·먼지통 정기구독 '인라이튼(뉴트)', 간편 헌 옷 수거 및 리세일 상점 '리클(리클)', 무설탕·저당식품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이노멀컴퍼니(마이노멀 알룰로스)', 악기렌탈교육 '문카데미(반려악기클럽)', 생활습관 질환관리 플랫폼 '블루앤트(올라케어)', 공공혜택 맞춤형 추천 서비스 '웰로(웰로)' 등 6개사가 경쟁을 펼쳤다.
결승 피칭을 통해 우승한 리클과 웰로는 오는 2023년부터 엘리베이터TV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송출과 PR·마케팅 컨설팅 등 한 기업당 20억원 상당의 혜택을 받게 된다.
양수빈 리클 대표는 “전 세계 환경 오염 주범 2위가 의류 폐기물이다”라며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를 적극 활용해 우리나라의 옷 버리는 습관과 문화를 세계에서 가장 친환경으로 바꾸겠다”고 말했다.
김유리안나 웰로 대표는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전 국민이 놓치지 않게 챙겨 더 나은 권리를 누리는 대한민국을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와 함께 만들겠다”고 말했다.
파이널 피칭데이 심사는 이병헌 우리PE 전무, 천세희 더자람컴퍼니 대표, 최경희 소풍벤처스 파트너, 최인철 커니 컨설팅 파트너 등 벤처투자부터, 스타트업 창업, 경영 자문까지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 그룹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는 고객인 아파트 입주민이 참여해 평가에 균형감을 더했다.
한편, 이날 피칭데이에는 스타트업, VC를 비롯한 투자사, 국내 대기업과 글로벌 IT 기업 등 150여개 기업 임직원이 현장에서 참관했으며 사업 제휴 및 정보 교류를 할 수 있는 네트워킹 파티도 현장에서 열렸다.
아윌비빽은 '스타트업에게 든든한 빽이 되겠다'는 의미로 초기 스타트업에게 PR, 광고제작, 마케팅, 재무회계, 기업문화 등 경영 컨설팅과 엘리베이터TV 광고를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포커스미디어의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한다'는 창업 이념과 코스포의 '스타트업 생태계의 선순환'이라는 출범 취지가 의기투합해 2020년부터 3년째 진행되고 있다.
아윌비빽 시즌3는 최종 선정 스타트업을 예년의 3~4개에서 2개로 줄이는 대신, 엘리베이터TV 광고 송출 기간을 6개월로 2배 늘리고 기업 컨설팅도 신설했다. 한 기업당 지원 규모를 4억원에서 20억원으로 5배 키우는 선택과 집중으로 초기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성장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다.
포커스미디어 관계자는 "아윌비빽 시즌3에 참여해주신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하는 140여개 스타트업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우리나라를 이롭고 다채롭게, 입주민의 더 나은 생활에 기여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동반성장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전자,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김영락 사장 승진
- 2신상진 성남시장 "지하철 3호선 연장 돼야"
- 3오늘부터 2,000억원 '기업 밸류업 펀드' 투자 개시…코스피 오를까
- 4CJ제일제당, 美·유럽에 공장…"K-푸드 영토확장"
- 5현대차, 아이오닉 9 첫 공개..."美 시장 점유율 높인다"
- 6롯데그룹 “부동산·가용예금 71조4,000억”…유동성 위기 부인
- 7DL, 'CCUS' 친환경 사업 개척 속도…'캐나다 첫 진출'
- 8LG화학, 배터리 핵심 소재 美 공급망 구축
- 9셀트리온도 또 자사주 1,000억 매입..올해만 5번째
- 10달러 강세에 '달러보험' 뜬다…환차익 기대감에 가입 급증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