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테크, 버스킹TV와 함께 ‘메타버스 NFT 갤러리’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2-12-09 08:11:57 수정 2022-12-09 08:11:57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메타버스 기업 바이브테크와 버스킹 플랫폼 스타트업 버스킹티비가 ‘메타버스 NFT 갤러리(METAVRSE NFT GALLER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메타버스 NFT 갤러리를 비롯해 힙합 온더 하이볼 공연과 BUSKER_ID 전시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될 계획이다.


‘메타버스 NFT 갤러리’는 2023년 2월 28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바이브테크 리얼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메타버스 및 버스커 PFP(Profile Picture) NFT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버스킹 아티스트들을 상징하는 3D 모델링도 플랫폼 내에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버스커 PFP 창작을 통한 버스커들의 글로벌 활동을 지원하고 버스킹 문화를 국내∙외로 확산시키는 활동을 추진해 메타버스 플랫폼과 NFT 기술의 접목을 버스킹 문화에 적용해 음악산업을 발전시키고 주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전망이다.


또한 하이볼을 마시며 젊음을 즐기는 이색 힙합 공연 '힙합 온더 하이볼(HIP HOP ON THE HIGHBALL)', 버스커들의 프로필 이미지를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BUSKER_ID 갤러리 전시'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BUSKER_ID 전시는 전 세계 버스커를 대상으로 프로필 이미지를 제작 및 판매하는 NFT PFP 프로젝트의 무료 전시로 용산 아트스퀘어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바이브테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소 생소할 수 있는 NFT PFP를 NFT와 버스킹의 만남으로 접근하여 소비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버스킹 문화를 알리는데 힘쓸 것”이라며 “다가가기 쉽고 즐길 만한 전시와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BUSKER_ID는 NFT 거래소 오픈씨를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버스커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 나가기를 희망하는 누구나 그들의 후원자가 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