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공식 출범…"2030년 업계 3위 목표"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푸르덴셜생명보험과 KB생명보험의 통합법인인 ‘KB라이프생명’이 2일 성공적인 통합과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는 출범식을 진행했다.
서울 강남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진행된 출범식은 ‘KB라이프’ 신규 현판 공개와 CI 선포식으로시작됐다. 이어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이 진정한 통합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그간의 준비 과정과 결과를 공유했다.
‘최고의 인재와 담대한 혁신으로 가장 신뢰받는 평생행복파트너’라는 새 비전도 선포했다. 차별화된 종합금융 솔루션을 통해 국내 탑티어 생명보험사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더 나아가 2030년에는 업계 3위를 달성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이 만나 KB라이프생명이라는 이름으로 위대한 여정의 첫발을 내디뎠다”며 “이 여정은 '꿈을 향한 동행'을 의미하며,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경험의 혁신을 일궈 낼 수 있도록 직원 여러분과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축사를 통해 밝혔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축사를 통해 “통합으로 안정적인 재무적 기반과 뛰어난 인적 역량을 바탕으로 KB금융그룹의 경쟁력과 네트워크가 결합하여 시너지를 일으킬 것”이라며 “이러한 역량 기반으로 탑티어 생명보험사를 향한 우리의 목표가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B라이프생명은 업계 최고 수준의 자본 건전성과 판매전문자회사인 KB라이프파트너스를 비롯해 GA(General Agency), BA(Bancassurance), DM(Direct Marketing), 온라인 등 우수한 영업 채널을 토대로 경쟁력을 확보하여,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맞춤형 프리미엄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업계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이사는 공식 출범 후, 첫 번째 일정으로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시스템 통합 상황을 점검했다. 시스템 통합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을 격려하며 “KB라이프생명의 경쟁력을 좌우할 핵심과제인 대고객 만족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푸르덴셜생명은 1989년 한국법인을 설립한 후 2020년 KB금융그룹의 자회사로 편입되었으며, 2004년에 설립된 KB생명과 통합하여 2023년 KB라이프생명이라는 사명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 kmh2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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