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고객 관리 체계 전면 개편…'초개인화 마케팅' 플랫폼 구축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우리카드가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초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체계를 완성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카드는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를 빠르고 정확하게 충족시키기 위해 머신러닝과 인공지능(AI)를 기반으로 고객 관리 체계를 전면 개편했다.
다양한 채널에서 발생하는 모든 고객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해 고객 상황 별 맞춤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중간에도 신속한 피드백과 모니터링으로 정교한 개선이 가능하다.
운영할 수 있는 마케팅 프로그램 규모도 약 10배 이상 확대된다. 마케팅 대상 선정부터 결과 도출까지 소요되던 시간을 최대 2분 수준까지 대폭 축소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이번 마케팅 통합플랫폼 도입으로 기존 고객의 로열티 제고와 마케팅 효율화를 기대하고 있다. 평소 선호하는 서비스를 강화해 충성 고객군을 만들고, 마케팅 효율화를 통해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복안이다. 여기에 카드금융과 자동차할부금융 등 다른 서비스 이용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향후 우리카드는 고객 별 니즈와 상황에 가장 적합한 혜택을 추천하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으로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갈수록 세분화되고 있는 고객 니즈를 만족하기 위해 선진화된 초개인화 마케팅 통합플랫폼을 구축했다”며 “적재적소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감동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카카오뱅크 “해킹 월드컵 도전하는 국내 보안 인재 지원”
- 우리銀,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과감한 변화로 도약’
- 하나금융, AI·소프트웨어 산업 금융지원 인프라 강화
- "의무공개매수 도입하라"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들
- 상반기 순익 10조 돌파한 4대 금융…마냥 웃을 수 없는 이유는?
- 신한운용, '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 환매주기' 단축
- 스테이블코인에 카드업계도 비상…"새 결제질서에 생존 모색"
- 불공정거래 감시 강화 나선 거래소…"유튜브도 살펴본다"
- S&P 500 또 최고치…무역 협상 낙관에 뉴욕증시 상승
- 농협중앙회, 종합경영분석회의 개최…"비상경영대책 이행" 당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미스인터콘티넨탈 광주호남 선발대회 1위 박진아 양 선정
- 2부산시, 경제교육 대표 강사 선발·육성하는 '나는 강사다' 개최
- 3한국타이어, 영국 법인 ‘한국 하우스’ 개관식
- 4에코프로, 폭염 속 근로자 안전 대응 강화
- 5BGF리테일, 성남에 장애인 편의점 4호점 개소
- 6제주항공, 부산~상하이 노선 신규 취항…中 노선 확대
- 7LG전자, 美 타임스스퀘어에서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 나서
- 8삼성전자, EU 무선기기 지침 사이버 보안 인증 획득
- 9우리銀,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과감한 변화로 도약’
- 10카카오뱅크 “해킹 월드컵 도전하는 국내 보안 인재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