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 '에임즈' 본격 가동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KB국민카드가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 '에임즈'(AIMS)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객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를 실시간 제공하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인공지능 모델 결과에 기반한 마케팅이 가능케 한다. 따라서 AI가 마케팅 담당자의 반복 수행 업무를 대체할 수 있게 된다.
에임즈를 사용하면 마케터 경험 중심의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융합된 인공지능 정보에 기반해 최적 고객 타겟팅, 맞춤 오퍼 제공, 접촉 시점 개인화 등 마케팅 요소별 개인화가 가능해진다.
또, 마케팅 설계 단계도 간소화했다. 대화형 설계방식을 채택해 마케터 편의성을 향상했고, 마케팅 수행결과를 AI가 학습 및 자동화해 마케터들이 보다 창의적인 기획에 집중하도록 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국민카드는 마케터들이 에임즈를 통해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는 고객을 정교하게 타겟팅하고 선호 오퍼를 개인화해 고객이 원하는 일자에 안내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로 인해 고객 만족도가 증대되고 행사 반응률도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효율적인 비용 운영으로 일률적인 대규모 마케팅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낭비요인도 제거했다는 설명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에임즈는 업권 최초로 마케팅 전체 프로세스에 AI와 자동화를 접목해 의미가 깊다”며 “향후 세분화된 고객 니즈 충족과 비용 효율성 극대화로 본업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농협중앙회, 종합경영분석회의 개최…"비상경영대책 이행" 당부
- 우리금융그룹, 상반기 순익 1조5513억…전년比 11.6%↓
- NH농협손보 손해율 비상…高정책보험 '부메랑'
- 글로벌 사업 날개 단 JB금융…최대 실적 속 인니 진출
- 비단, 블록체인 실물자산 누적 거래액 1조2000억원 돌파
- 윤희성 수출입은행장 퇴임…"3년간 韓 경제영토 넓히려 노력"
- 우리투자증권, 상반기 영업이익 149억원…전년 比 189.9% 증가
- 하나금융그룹, 상반기 순익 '역대 최대' 2조3010억원
- 웅진프리드라이프, 키움히어로즈 파트너데이 성료
- 신한금융그룹, 상반기 순익 3조 시대 열었다…역대 최대 실적 달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