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더블유바이텍, ‘동행인류’ 론칭…그린바이오 시장 진출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지더블유바이텍은 27일 새 브랜드 ‘동행인류’를 론칭해 그린 바이오 시장에 전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그린바이오는 농업·수산업·축산업 등 1차 산업에 생명공학 기술을 더해 기능성 소재와 식물종자, 첨가물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만드는 산업으로 미래 식량 부족 및 빈곤 문제 해결의 핵심으로 떠오르는 분야다.우리 정부도 마이크로바이옴, 대체식품 메디푸드, 종자산업, 동물용 의약품, 기타 생명소재 등 소위 ‘그린바이오 5대 유망산업’ 규모를 2030년까지 2배 이상 키우기로 한 상태다.
지더블유바이텍은 정부 정책에 발 맞춰 △사료 첨가제 △동물바이오 제품 △축산·양식업 제품 △천연물 유래 소재 발굴 △개별인정형 건기식 △동물용 CBD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더불어 그린바이오 시장 선점을 위해 단기간에도 뚜렷한 성과를 낼 수 있는 축산업 관련 탈취제, 섬유유연제, 샴푸, 보호장구, 살균제 시장에 진출하는 등 천연 물질을 활용한 다양한 바이오 사업도 전개할 방침이다.
앞서 회사는 동물·자연·인류의 공존을 의미하는 ‘동행인류’ 브랜드를 론칭하고 인적 네트워크 구성을 위해 안대봉 전 카길애그리퓨리나 이사를 그린사업부 총괄 본부장(상무급)으로 신규 영입했다. 안 본부장은 배합사료 및 TMR(Total Mixed Ration) 분야 축우 사업 개발 국내 최고 권위자로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 자문위원, 한국농촌경제 연구원 자문위원을 지낸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자사와 관계사들이 함께 연구해온 마이크로바이옴, 메디푸드, 종자, 동물용 의약품, 기타 생명 소재 기술을 바탕으로 그린바이오 시장에서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이뤄낼 것”이라면서 “새로 론칭하는 브랜드인 동행 인류를 통해 다양한 그린 바이오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라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케이쓰리아이, 20억 규모 XR 콘텐츠 관련 수주
- 코인원, '수수료 무료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 흥국생명, 취약계층에 여름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 아우딘퓨쳐스 “GS25 입점…구매 편의성 극대화 방침”
- [부고] 김승호(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대표이사)씨 부친상
- 우리카드, 'E1 우리카드' 출시…LPG·전기·수소 충전 10% 할인
- 웰컴저축銀, 첫거래우대 정기적금 3만좌 특판…최대 연 10%
- 저축은행중앙회, 폭염 취약계층에 1000만원 상당 생필품 전달
- 세방, 자사주 소각 결정…"주주환원 차원"
- 하나증권, ‘코리아 프리미엄랩’ 출시…국내 증시 턴어라운드 영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