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고객 상담 채널 확대한다…‘AI음성봇’ 서비스 출시

증권·금융 입력 2023-03-07 12:19:23 수정 2023-03-07 12:19:23 김수빈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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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CI.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우리카드가 스마트 고객상담 서비스 ‘AI음성봇’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AI음성봇은 AI 상담사가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상담 서비스로, 고객은 별도 대기 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업무를 볼 수 있다.


우리카드 고객의 ARS 현황을 분석해 단순하면서 이용 빈도가 높은 상담 중심으로 대상 서비스를 선정했다. △결제 대금 조회 △선결제 △전월 실적충족 조회 △한도 조회·조정 △입금내역 확인 △비밀번호등록·변경 △한도 상향 △이상 거래 징후 안내 등이다. 이 외 AI상담이 어려운 업무는 ARS의 해당 메뉴 또는 상담원으로 연결된다.


향후 우리카드는 고객의 ‘AI음성봇’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대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방침이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꾸준한 AI학습으로 음성 인식률 및 고객의도파악 정확도 등을 높일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기존 대표적인 상담 채널인 ARS와 상담사 연결은 안내 멘트를 순차적으로 듣거나 연결될 때까지 기다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AI음성봇 출시로 고객 상담 채널 확대와 서비스 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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