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ATA, 데이터 기반 행정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내달 31일까지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한국평가데이터(이하 KoDATA)는 천안시와 함께 '데이터 기반 행정업무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천안시 주관, KoDATA 주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천안시 행정업무 개선 아이디어 기획 ▲다양한 데이터로 표현하는 천안시의 현재 모습 2가지다. 천안시 기업 현황 분석, 천안시 인구 변화에 따른 교통 이용 현황 분석 등 대 주제에 맞춰 세부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 관련 내용을 시각화하면 된다.
활용 데이터는 '천안시청'과 '통합데이터지도' 및 '공공데이터포털', '국가통계포털', '지방재정365'에서 추출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 공개된 데이터라면 개별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접수할 수 있으며, 팀은 4인 이하로 구성해야 한다.
과제 접수는 8월 31일까지다. 천안시청 홈페이지에서 제출 서류를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접수된 과제에 대한 서면 평가와 본선 PT 심사 순으로 진행된다. 서면 평가는 9월 초, PT 심사는 10월 초에 각각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대상자들에게 개별로 통보한다.
상금은 총 1,200만원이다. 대상 1팀에게 500만원, 최우수상 1팀에게 250만원, 우수상 3팀에게 각 150만원씩 수여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oDATA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금융위, 중대재해기업 대출제한 검토…은행권 '난감'·건설업계 '긴장'
- 업비트·빗썸 코인 대여 제동…당국 TF 꾸려 규제 착수
- "사고 싶어도 못 사요"…플랫폼 한계에 'K쇼핑' 문턱 못넘는 외국인들
- 상상인저축 M&A 무산…저축은행 재편 '안갯속'
- "기대 너무 컸나"…세제안 실망에 증시 급락 전환
- 금융사 교육세율 인상…초과이익 환수 시동
- 김성태 기업은행장 " 中企 금융 양적·질적 선도·내부통제 강화할 것"
- 한화자산운용, 'PLUS 고배당주' ETF 주당 분배금 6.5% 인상
- 토스증권, '서버 개발자' 집중 채용…8월 17일까지 접수
- 상장 앞둔 에스엔시스 “글로벌 조선해양산업 대표기업 될 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