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 “인테리어 시공 선물”…'이케아로 해냄' 캠페인 성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국내 1위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와 함께 아파트 입주민의 집 공간을 새 단장해주는 '우리집 메이크오버, 이케아로 해냄' 엘리베이터TV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우리집 메이크오버, 이케아로 해냄'은 이케아 코리아의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에 특별히 인테리어 시공과 이케아 홈퍼니싱 제품을 추가해 공간에 대한 고민이 있는 아파트 입주민의 집을 무상으로 꾸며준 캠페인이다. 이케아 코리아는 지난 1월 이케아 인테리어 디자이너와의 상담을 통해 공간에 어울리는 가구와 소품, 3D 도면 등 시공을 제외한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안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번 캠페인은 엘리베이터TV 큐알코드로 접수 받았으며 전국 아파트 단지에서 2,000여 가구가 사연과 함께 신청했다.
30년 넘은 가구로 채워진 낡은 어머니 방을 꾸미고 싶은 아들부터 자녀 결혼으로 남겨진 빈 방을 아버지 서재로 바꾸고 싶은 딸, 중학생 아들에게 공부방을 선물하고 싶은 어머니, 부족한 수납 공간 해결과 퇴근 후 휴식 공간을 원하는 직장인까지 총 4가구가 선정돼 이케아 쇼룸처럼 집을 꾸미는 기회를 얻었다.
딸의 신청으로 서재를 갖게 된 아버지는 "그동안 엄두도 내지 못했던 자신만을 위한 공간이 전문가 도움을 받아 집 안에 생겨 아직도 신기하다"며,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이케아 코리아에게 감사하고, 무엇보다 엘리베이터TV 이벤트에 신청해 깜짝 선물을 안겨준 딸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엘리베이터TV 시청자인 아파트 입주민이 더욱 공감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상황과 각 아파트 단지 구조 및 특성을 분석한 데이터 클러스터에 기반해 다양한 버전으로 엘리베이터TV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아파트 단지별로 최적화된 광고를 송출해 효과를 높였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디지털 옥외광고(DOOH)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데이터 기반의 장소별 맞춤 영상 제작과 송출, 시청자가 참여하는 쌍방향 소통 등을 파트너사와 협업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엘리베이터TV 캠페인이었다"며, "하루 990만 명이 시청하고, 가장 집중도 높은 DOOH인 엘리베이터TV 장점을 활용한 다채로운 광고 전략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한운용, 'SOL 팔란티어 커버드콜 ETF 시리즈' 월 분배금 지급
- 삼성·OpenAI '맞손' …'스타게이트' 협력 나선다
- 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3번째 도전 끝에 회생절차 개시
- 중기부, ‘AI 스타트업 간담회’ 주재…오픈이노베이션 강화 논의
- 고려아연 찾은 김두겸 시장 "어려운 상황 잘 대응…울산 시민도 마음 보태"
- 계룡건설-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심 인증' 업무 협약
- ‘무비자’ 中 관광객에 유통가 들썩…연말 기대감 ‘쑥’
- [서울경제 미래컨퍼런스] AI 혁신과 산업 대전환…“연결·협업으로 새 판짜야”
- LG전자 인도법인, 14일 상장…“글로벌 사우스 공략”
- 코웨이,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3관왕 달성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투운용, ACE ETF 순자산액 20조원 돌파
- 2신한운용, 'SOL 팔란티어 커버드콜 ETF 시리즈' 월 분배금 지급
- 3NH투자증권, '공휴일 해외주식 배당급 지급 서비스' 시작
- 4여수상공회의소, ‘석유화학업종 고용회복 지원금’ 추석 전 조기 지급에 총력
- 5'민원해결사' 이숙자 남원시의원, 학생 안전 지키는 생활 의정 빛났다
- 6남원시, 제9회 가족사진 공모전 수상작 20점 선정
- 7남원시, 전북장애인체육대회서 42개 메달 쾌거
- 8남원시,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벤치마킹…첨단 농업의 미래 설계
- 9기장군, 철도 인프라 확충 통한 교통편의 개선에 ‘총력’
- 10삼성·OpenAI '맞손' …'스타게이트' 협력 나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