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美 USA투데이 주관 ‘2023년 10베스트 어워드’ 3관왕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대한항공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대한항공은 최근 미국의 유력 종합일간지인 USA투데이(USA Today)가 주관하는 ‘2023년 10베스트 어워드(Best Awards)’에서 프리미엄 클래스 서비스 부문 1위, 기내식 부문 2위, 객실승무원 부문 6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USA투데이는 매년 독자가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항공, 공항, 숙박, 여행, 여행 장비 등 각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 10개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대한항공의 끊임없는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이 글로벌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방증이다. 실제로 대한항공은 프리미엄 클래스 고객을 위해 하늘 위 안락함을 선사하는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과 프랑스 명품 퍼퓸하우스 브랜드 ‘아틀리에 코롱(Atelier Cologne)’ 편의용품,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을 제공하며 고객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대한항공 일등석 코스모 스위트 2.0 모습. [사진=대한항공]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해 기내식을 개선한 것도 눈길을 끈다. 대한항공은 지난 3월부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국식 채식 메뉴’를 개발해 도입했고 유명 소믈리에와 협력해 기내용 신규 와인 52종을 선정한 바 있다.
대한항공의 고품격 서비스는 전 세계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5월 영국의 항공 컨설팅 및 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2020년에 이어 최고등급인 5성 항공사로 선정됐다. 지난 6월에는 글로벌경영협회(GMA) 주관 '2023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우수기업' 시상식에서 19년 연속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대한항공은 향후 지속적으로 고객 서비스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더욱 발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최태원 SK 회장 “AI를 가지고 놀며 혁신해야 성공할 수 있어”
- 한국필립모리스, 신제품 ‘센티아 클래식 다크 그린’ 출시
- 포스코퓨처엠, 엔트리부터 프리미엄 전기차까지…양극재 포트폴리오 완성
- 삼성디스플레이, '게임스컴 2025'서 세가와 협력
- 마석역 더힐 552 오픈…수도권 동북부 새로운 선택지
- LG U+ 키즈토피아, 누적 가입 고객 200만 돌파
- 에스디생명공학 Snp, 모델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불량피부단속’ 캠페인 화보 공개
- 아모스아인스가구, 신제품 디자인 4종 'GD 인증' 획득
- 코스맥스, 인도 시장 공략 선언…K뷰티 프리미엄 전략 강화
- SK렌터카, 중고차 판매∙상담 라이브 채널 '라이브온' 론칭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NK부산銀, 총 1조원 규모 지역·해양기업 금융 지원 나선다
- 2최태원 SK 회장 “AI를 가지고 놀며 혁신해야 성공할 수 있어”
- 3의성군, 국립칠곡숲체원서 ‘청소년 생태전환 교육’ 참여
- 4한국필립모리스, 신제품 ‘센티아 클래식 다크 그린’ 출시
- 5의성군, 과수거점APC 전국 경영평가 1위 달성
- 6안동시, 산불피해 주민 위한 찾아가는 문화공연 성료
- 7안동시-안동학가산김치, 53억 원 규모 증축 투자협약 체결
- 8안동교육청, 2025 학습코칭단 하반기 역량 강화 전문교육
- 9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 "우리 쌀, 발효로 다시 태어나다". . .‘K-Rice 발효과정’ 수강생 모집
- 10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2025년 을지연습 실제훈련 참관 및 주민대피 동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