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 부산 건어물 스타트업과 '자갈치오지매 엘리베이터점' 오픈

경제·산업 입력 2024-01-31 08:40:55 수정 2024-01-31 08:40:55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포커스미디어코리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국내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부산의 스낵커머스 스타트업 노쉬프로젝트와 아파트 입주민이 엘리베이터TV를 통해 오징어, 아귀, 쥐포 등 건어물로 만든 간식을 구매할 수 있는 '자갈치오지매 엘리베이터점()'225일까지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자갈치오지매는 노쉬프로젝트의 건어물 전문 브랜드이다. 건어물을 한 입에 먹기 편한 스틱형으로 가공 후, 레트로 스타일 패키지에 위생적으로 담아내 중장년에게 익숙했던 간식을 MZ세대 입맛에 맞게 재해석했다.

 

자갈치오지매 엘리베이터점은 브랜드 가치를 감각적으로 경험하고 한정판 제품을 구매하는 팝업스토어처럼 매일 반복적으로 머무르는 아파트 승강기 탑승 공간에서 숏폼 콘텐츠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특가 판매로 매출과도 연결시키는 등 디지털 옥외광고(DOOH)에서는 최초로 시도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이번에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기획·제작한 자갈치오지매 엘리베이터점 콘텐츠는 실제 자갈치 시장에서 촬영한 영상과 "함 비주까?(한 번 보여줄까), 함 묵어보래이(한 번 먹어봐라)"하며 구수한 부산 사투리가 담긴 아지매의 생동감 넘치는 음성이 송출돼 입주민의 엘리베이터TV 주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노쉬프로젝트는 자갈치오지매 엘리베이터점 오픈 기념으로 225일까지 아파트 입주민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 입주민은 자갈치오지매 영상 내 큐알코드를 찍으면 오징어, 쥐포, 아귀 등 건어물로 만든 간식을 18.3%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강다윤 노쉬프로젝트 대표는 디지털 옥외광고로 자갈치오지매를 알리고 엘리베이터TV라는 새로운 판로를 발굴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엘리베이터TV는 전 연령대가 시청하는 생활 밀착형 플랫폼인 만큼 누구나 즐기는 자갈치오지매와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진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브랜드캠페인팀 팀장은 자갈치오지매라는 지역 특색을 살린 엘리베이터TV 콘텐츠를 제작해 입주민이 재미와 친숙함을 느끼고 상품 구매로까지 이어지는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시청자인 입주민의 더 나은 생활에 기여하는 제품, 서비스를 발굴해 즐겁고 유익한 광고는 물론 입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엘리베이터TV 맞춤형 캠페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현재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아크로리버뷰신반포·송파헬리오시티·마포더클래시 등 권역별 랜드마크 아파트와 최고급 단지인 한남더힐·타워팰리스, 프라임 오피스 빌딩, 지식산업센터, 스파크플러스와 같은 공유 오피스, 서울대학교,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쇼핑몰 등 전국 6,600곳에서 엘리베이터TV 91,000대를 설치해 구매력 갖춘 시청자 1,000만 명을 확보하고, 시장 점유율 80% 이상의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했다.

 

특히, 자갈치오지매 본고장인 부산생활권에서도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해운대자이1·2, LG메트로시티, 화명롯데캐슬카이저, 더샵명지퍼스트월드2·3단지 등 주요 아파트 단지와 부산지하철 역사에 설치한 엘리베이터TV 1만 대로 매일 100만 명 이상 시청하고 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한다는 창업 이념을 실천하고자 입주민의 더 나은 생활에 기여하는 부산생활권 강소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초밀착 커머스 살롱 '' 프로젝트, 코스포가 주관한 세계적인 스타트업 축제 슬러시(SLUSH)의 스핀오프 행사인 '부산 슬러시드', '부산 아시아 창업 엑스포(플라이 아시아)' 참여 등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