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올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KB국민·우리카드 순
증권·금융
입력 2024-04-15 11:12:02
수정 2024-04-15 11:12:02
김도하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올해 1분기 국내 신용카드사 중 신한카드의 '사회공헌' 관심도가 가장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 및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카드사 9곳의 사회공헌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2024년 1분기 정보량(포스팅 수) 순으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등이다.
분석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장학, 취약계층, 후원’ 등이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다.
조사 결과 신한카드는 1분기 총 694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사회공헌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KB국민카드는 541건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보이며 관심도 2위에 올랐다.
우리카드는 499건으로 관심도 3위를 기록했다.
이어 하나카드가 143건, NH농협카드 116건, 현대카드 101건, 비씨카드 101건, 삼성카드 100건, 롯데카드 81건으로 뒤를 이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