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달러박스 서비스 출시…"달러를 일상으로"
카카오뱅크 '달러박스' 외화 생태계 구축…뱅킹·핀테크 시너지 기대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모바일 환전지갑 달러박스 서비스를 출시했다.
카카오뱅크는 오늘(25일) 오전 서울 서초구 모나코스페이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규 외환 서비스인 달러박스를 공개했다.
달러박스는 달러를 보유할 수 있는 일종의 지갑으로,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를 가진 만 19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만들 수 있으며 1인당 1개만 보유할 수 있다.
최대 보유 한도는 1만달러이며, 하루 기준 최대 입금, 출금 한도는 각각 5,000달러, 1만달러다.
달러박스에 달러를 입금하거나, 원화로 출금할 때 수수료는 없으며 365일 24시간 환전할 수 있다. 국내 ATM 출금 수수료도 면제된다. 전국 총 5곳의 신한은행 외화 ATM에서 회당 최소 100달러부터, 하루 최대 600달러까지 인출할 수 있다.
달러박스와 연계해 카카오톡 친구에게 달러를 선물로 보낼 수 있는 달러 선물 서비스도 선보인다.
달러 선물은 하루 최대 500달러, 한달 최대 5,000달러까지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또, 핀테크 업체 트래블월렛과 제휴를 통해 달러박스를 기타 통화 환전, 해외 결제 서비스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달러박스 내 트래블월렛 충전하기 페이지에서 통화 종류와 금액을 충전할 수 있고, 유럽과 아시아 등 전세계 70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외화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달러박스를 통해 달러 투자를 경험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달러박스에는 달러를 입금할 때 적용됐던 평균 환율과 현재 환율을 비교하는 '내 평균 환율과 한눈에 비교' 기능이 제공돼 시세와 손익 정보를 살필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트래블월렛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달러박스 기반 외화 생태계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보현 카카오뱅크 외환캠프 서비스 오너(SO)는 기자간담회에서 "'달러박스'를 통해 가장 많이 쓰지만 친숙하지 않은 외화인 '달러'를 일상에서 사용하는 트렌드를 만들어보고 싶다"며 "새로운 외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제휴사들과 함께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우리 증권사로 주식 입고하세요" 고객 쟁탈전 치열
- 기업銀, 17년 만에 신용평가 모델 손질…건전성 관리 강화
-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 1위 굳히며 IPO 전열 재정비
- BNK금융 "하반기 지역상생·AI·건전경영 중점 추진"
- 이니텍, 바른과 KRWc 법률자문 계약…"스테이블코인 인프라 구축"
- 아이비젼웍스, '폴더블폰 소재 검사 시스템' 납품 완료
- BNK부산銀·주택금융공사, 커버드본드 지급보증 업무협약 체결
- 헝셩그룹 “플랫폼934, 中 콘텐츠 제작사와 파트너십 체결”
- BC카드, 여름철 맞이 다양한 할인 이벤트
- 한국산업은행, KDB 스마트 오션인프라 펀드 3호 사업 승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폭염도 재난" 시민 건강 보호 총력
- 2순창군, '찾아가는 지적재조사 현장사무소' 운영
- 3장수군, '조상땅 찾기 서비스'…군민 재산권 보호 앞장
- 4임실군, '화랑기 제46회 전국 시도 대항 양궁대회' 개최
- 5'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 D-100 카운트다운 돌입
- 6최경식 남원시장, 관내 23개 읍면동 직접 방문…'찾아가는 현장시장실' 개최
- 7서부지방산림청, 여름철 재난 대비 숲길 사업지 안전점검 실시
- 8한국수력원자력, 유럽 탄소중립 위한 청정수소 생산 기틀 마련
- 9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 2025 대구문화예술회관 소장작품 순회展 ‘대구추상미술 하이라이트’ 개최
- 10"원전정책, 시민과 함께 만든다"… 경주시, 제4기 범시민대책위 출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