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비행기 모드’서도 주요 탑승 정보 제공

경제·산업 입력 2025-09-01 09:26:48 수정 2025-09-01 09:26:48 이채우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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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연결 없이도 정보 확인…고객 편의성 강화

에어프레미아가 제공하는 비행기모드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주요 탑승 정보 화면. [사진=에어프레미아]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에어프레미아는 비행 중 인터넷 연결 없이도 모바일 앱에서 주요 탑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출발 35분 전, 비행기 모드를 설정한 상태에서 앱에 접속하거나 네트워크 연결이 없는 상황에서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적용된다. 해당 서비스는 도착 후 35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최신 앱 버전 업데이트 시 즉시 이용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모바일 탑승권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탑승객은 비행기 모드에서도 도착까지 남은 비행 시간, 기내 서비스 순서, 기내식 메뉴, 기내 에티켓, 포토티켓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 연결이 제한된 비행 중에도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포토티켓과 같은 부가 서비스도 함께 활용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는 IOS버전을 대상으로 탑승 중에도 잠금 화면에서 남은 도착시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현황’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이번 기능은 승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여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lcodn122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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