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안양 비산 한신더휴’ 8월 분양 예정…1~3인 가구 겨냥한 중소형 구성

부동산 입력 2020-07-15 09:35:02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신공영이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에 공급하는 '안양 비산 한신더휴' 투시도. [사진=한신공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신공영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54-5번지 일원에 안양 비산 한신더휴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지상 25층 아파트 2개 동, 230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4892가구 62A 46가구 62B 46가구 7146가구 등이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1~3인 가구의 니즈를 반영, 전 가구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했다.

 

안양 비산 한신더휴는 도보 10분 거리 내에 샘모루초등학교와 안양중앙초등학교가 있고, 희성초·비산초·덕천초·안양동초등학교를 비롯, 안양부흥중·암곡중·비산중·부흥고·양명고·양명여고·경기게임마스터고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깝다. 대림대학교·안양대학교 안양캠퍼스·연성대학교 등도 인근거리에 있다. 학세권 입지를 갖춘 덕에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수요자들의 선호가 기대된다.

 

편리한 생활여건도 강점으로 거론된다. 도보 약3분 거리에 이마트가 있고, 비산지구대·행정복지센터 등이 가깝다. 또한, 안양 대표 상권인 안양 1번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으며, 엔터식스·2001아울렛·일번가 지하쇼핑몰 등 쇼핑시설 이용도 쉽다. 병원·약국·은행 등의 생활편의시설 접근성도 좋다.

 

문화 및 여가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서울대학교 관악 수목원을 비롯, 관악산 산림욕장·안양도시공사 비산체육공원·안양종합운동장 등까지 차량으로 약10분 이내로 도달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조성돼 있는 운곡공원·학운공원·안양천 산책로 등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도 눈여겨볼 만하다. 수도권 1호선 안양역과 4호선 범계역이 가까워, 가산디지털단지역·서울역·종로역·정부과천청사역 등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향후 월곶-판교를 잇는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이며, 수도권 1호선 안양 행정타운역 신설에 대한 사전 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만큼,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아울러, 인근 석수IC·산본IC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비산대교·비산사거리 등을 통한 지역 내 이동도 편리하다.

 

개발호재도 갖췄다. 단지 인근 약 56,000부지에 공공용지와 복합개발용지로 구성되는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이 조성 중이다. 공공용지에는 복합체육센터·노인종합보건·복지관·만안구청사 등이 들어서며, 복합개발용지는 첨단지식산업 클러스터로 조성될 계획이다. 개발 완료 시 1만여 명에 달하는 고용 유발효과가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에 정부의 전방위적인 부동산 규제책이 적용되고 있는 가운데, 실주거여건이 뛰어난 이른바 똘똘한 한 채로 수요 쏠림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안양 비산 한신더휴는 1군 건설사 브랜드가 적용된 단지인데다, 교육·교통·생활 등 각종 주거 인프라가 우수해, 벌써부터 수요자들로부터 분양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안양 비산 한신더휴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0-1번지에 마련된다.

 

한편, 올해 설립 70주년을 맞이한 한신공영은 분양시장에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분양한 양주 옥정신도시 한신더휴’ 767가구를 비롯, 하반기에도 대전 선화·울산 율동·안산 선부 등지에서 총 1,900여 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부동산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