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위챗페이 협업효과 '톡톡'...중국인 신규 고객 2배 늘어
경제·산업
입력 2019-07-15 14:20:03
수정 2019-07-15 14:20:03
문다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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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이 중국 대표 간편 결제 서비스 ‘위챗페이’와 협업을 강화해 중국인 신규 고객 확보 효과를 누리고 있다.
15일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지난 3월 신라면세점 위챗 공식 계정 내 ‘즉시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위챗을 통한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의 신규 가입자 수가 2배 이상 늘어났다.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한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 접속자 수도 3배 이상 늘어났고, 중국인 고객 결제 금액도 서비스 초기보다 약 3.5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따라 신라면세점은 위챗 내에서 신라면세점 멤버십을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하고, ‘위챗페이 기프트팩’에 신라면세점 혜택을 노출하는 등 중국인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위챗페이와 전방위 협업을 확대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위챗페이와 같은 대형 업체와 제휴를 하는 것은 신규 회원 확보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중국 업체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중국인 고객을 늘리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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