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사로잡는 ‘젠더리스’가 뜬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남녀 성별에 얽매이지 않는 '젠더리스(Genderless)'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남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슈트가 여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화장품 광고 속에 남자 모델이 등장하는 등 점차 '젠더리스'라는 키워드가 소비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고 있다. 뷰티업계도 이러한 트렌드에 발 맞춰 남녀 성별에 국한하지 않는 다양한 젠더리스 아이템을 선보인다.
10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리듀어(Réduire)는 지난달 젠더 뉴트럴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트러블 릴리빙 토너', '트러블 릴리빙 에센스', '트러블 릴리빙 젤 크림' 은 보습감과 장벽 개선의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트러블 릴리빙 라인 뿐 아니라 리듀어의 모든 제품은 성별의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는 최근 신제품 '와일드 브로우 셰이퍼'를 출시하며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눈썹 고유의 결과 숱을 살려 와일드한 매력을 살려주는 제품으로 여성과 남성 모두의 룩을 제안하고 있다.
바이레도(BYREDO)는 최근 독창성이 돋보이는 콘셉트로 젠더리스 메이크업 라인을 새롭게 론칭했다. 립스틱, 립밤, 마스카라, 섀도우 등 6종으로 출시된 제품은 사용법의 제약이 없이 남녀 모두가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콘셉트로 관심을 끌고 있다.
프랑스 브랜드 지방시뷰티(GIVENCY BEAUTY)는 가수 강다니엘을 공식 모델로 선정했다. 피부 화장 뿐 아니라 립스틱 '르 루즈 딥 벨벳'을 활용해 세련된 화보를 공개하며 주목을 받았다. 남성들도 얼마든지 색조 화장을 할 수 있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줬다는 평가다.
이밖에도 톰 포드(TOM FORD),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등 기존의 대형 뷰티 브랜드도 젠더리스 라인을 선보이며 젠더리스 뷰티 브랜드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성에 따른 차이를 없애자는 MZ 세대의 생각이 사람 개개인의 개성을 중시하고 다름을 존중하는 시장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에 따라 젊은 남성 고객층들의 뷰티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앞으로도 뷰티 업계에서 '젠더리스'는 핫한 키워드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미아다마’, 한국 공식 진출
- "히트작 우려 먹기?" 게임 업계에 부는 리마스터링 바람
- [부동산 캘린더] 내주 3017가구 분양…"3기 신도시 대장지구 분양 시작"
- 국내 사외이사, 교수·관료 출신 쏠림 여전…"전문성 미흡"
- 라면 체험공간부터 키링까지…글로벌 소비자 공략 나선 농심
- '하이럭셔리'만 살아남는다…심화되는 명품 업계 양극화
- [위클리비즈] "한-계란 없다"…배달의민족, 계란 프라이데이 팝업
- 현대건설, ‘가덕도 신공항’ 손 뗀다…“장기표류 가능성”
- “1시간 배송”…이마트·올리브영 ‘퀵커머스’ 승부수
- 네이버 1분기 실적 ‘방긋’…쇼핑앱 효과 ‘톡톡’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원화 강세 오자 서학개미들 "미국 주식 팔자" 행렬
- 2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미아다마’, 한국 공식 진출
- 3‘구성역 플랫폼시온시티47’, 사업속도 박차...올 하반기 착공
- 4내주 3017가구 분양…"3기 신도시 대장지구 분양 시작"
- 5‘정치 테마주’에 출렁이는 증시…투자경고 종목 속출
- 6"히트작 우려 먹기?" 게임 업계에 부는 리마스터링 바람
- 7국내 사외이사, 교수·관료 출신 쏠림 여전…"전문성 미흡"
- 8'외환보유액' 5년 만에 최저…한 달 사이 50억 달러 증발
- 9外心 잡아라…외국인 고객 모시기 나선 은행권
- 10라면 체험공간부터 키링까지…글로벌 소비자 공략 나선 농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