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숭의역’ 8월 분양 예정

경제·산업 입력 2021-07-29 13:47:42 수정 2021-07-29 13:47:42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인천 미추홀구 숭의동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숭의역’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현대건설은 8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숭의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지상 최고 47, 아파트 748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264실 등 총 1,01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주거용 오피스텔은 지하 3~지상 최고 47, 전용면적 39~59264, 단지 내 스트리트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은 지상 1~2, 100실로 구성된다.

 

주거용 오피스텔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3929415959176실 등 주거용으로 이뤄진다.

 

수인분당선 숭의역 역세권 입지교통호재 예정

 

힐스테이트 숭의역은 수인분당선 숭의역 앞에 들어선다. 수인분당선은 서울지하철 1·2·3·4·5·7·8·9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신분당선, 경강선 등 수도권에서 운행 중인 대부분 지하철 노선과 환승이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다양한 교통호재도 예정돼 있다. 우선, 수인선 송도역~경부고속철도를 연결하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이 2024년까지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며, 개통 시 송도에서 부산까지 약 2시간 20, 목포까지 약 2시간 10분이 소요될 예정이다. 그동안 KTX를 이용하기 위해 서울이나 광명을 찾아야 했던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도 예정돼 있다. 이 도로는 경기도 김포~파주~남양주~오산~화성~인천~김포를 큰 원으로 잇는 순환도로다. 이 중 인천을 지나는 인천~김포 구간은 지난 2017년 개통해 운영 중이며, 인천~안산 구간의 경우 이중 시화MTV 구간이 내년 개통할 예정이다. 전체 구간이 개통되면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인근 인천대로를 통해 경인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 구간) 등 광역 도로망이 가까워 차량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일대로 이동할 수 있다.

 

대형마트·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 갖춰

 

힐스테이트 숭의역은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인천숭의점, 이마트 동인천점, 인하대병원 등 대형마트 및 의료시설이 위치해 있다. 아울러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인천시립도원실내체육관 등 문화시설도 가까이 있다.

 

이 밖에 신광초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광성중, 광성고 등 초··고가 가까이 있다. 특히 단지 앞에 대규모 도시숲길이 조성될 예정이다. 수인선 숭의역에서 인하대역까지 총 1.5km 구간을 공원으로 조성한 수인선 바람길 숲이 이달부터 개방된다. 공원에는 산책로와 광장으로 꾸미기 위해 23,254그루의 나무와 45,230본의 꽃을 심었으며, 주민의 건강을 위한 맨발길과 자연숲 놀이정원, 도시생태숲길 등이 마련됐다.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인근에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을 비롯해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한진중공업, 인천기계산업단지, 우림테크노밸리 등 다양한 공공기관 및 기업,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인천 내항 재개발·스마트 오토밸리 등 개발호재 대기

 

힐스테이트 숭의역은 주변으로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다. 우선, 미추홀구 내 대규모 개발에 따라 주거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13,000여 세대가 조성되는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며, 7블록(664세대)도 정비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인근에 인천 내항 재개발 사업도 예정돼 있다. 해양수산부 인천 내항 미래비전자료에 따르면 인천 내항은 해양문화·복합업무·열린주거·혁신산업·관광여가지구 등 5개 특화지구로 나누어 개발될 계획이다. 여기에 차이나타운과 신포동 일대 배후 원도심, 인천역 주변 등 기존 관광자원을 내항의 수변공간과 연계하는 3대 축을 조성해 항만재개발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스마트 오토밸리도 있다. 인천항만공사 자료를 보면 스마트 오토밸리 조성사업은 문화·관광 콘텐츠가 결합한 원스톱 시스템 중고 자동차 수출 단지로 인천 남항 인근에 올해 1단계 조성을 시작해 향후 3단계까지 조성될 계획이다. 인근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해 남항 우회 도로가 건설될 예정이며, 트램(부평연안부두선)을 조성해 교통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부지 내 수변공간을 활용한 공원이 조성되고, 스카이워크 관광시설과 바다 산책길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주거용 오피스텔, ‘녹물 제로화 시스템등 적용

 

단지에 적용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2020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해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인지도, 선호도, 브랜드 가치, 구매 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친 종합순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도 20194월부터 올해 6월까지 27개월 연속으로 힐스테이트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러한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상품성도 갖출 예정이다.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총 1,012세대의 단지 내 주거용 오피스텔 264실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592, 3Bay 구조로 설계된다.

 

공기청정기급 HEPA필터를 적용한 전열교환장비 세대환기 시스템이 제공되며,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에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된 유상옵션을 제공해 실내 미세먼지를 저감시키는 등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스테인리스 배관 사용으로 녹물을 방지하는 녹물 제로화 시스템(All STS System) 등 입주민의 건강을 지켜주는 설비들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주민운동시설과 생활지원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거용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세대별 창고도 공급된다.

 

단지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조성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의 경우 대로변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되며, 단지 인근에 조성된 수인선 바람길 숲과 숭의역의 시작점에 자리한다.

 

수요 확보를 위한 상품 설계도 집약돼 있다. 1층 수인선 바람길 숲 시작점에 위치한 곳에 입구광장을 조성해 만남의 장소로 활용될 수 있는 집객 중심의 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2층 상업시설의 경우 전면부에 1층 입구광장과 거리를 조망할 수 있는 테라스형 동선을 배치해 노출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은 법정 주차대수 이상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지상 2층에도 주차 공간이 마련돼 방문객의 주차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의 경우 아파트 대비 청약, 대출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다.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의 경우 전매 제한이 없고 보유 시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이 단지 분양 홍보관은 인천 미추홀구 인중로 일원에 위치해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