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BC바로카드, 출시 2주만에 발급 2만좌 돌파…3040 인기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BC카드가 신세계백화점과 손잡고 출시한 ‘신세계 BC바로카드’가 출시 2주 만에 발급 2만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BC카드 측은 신세계백화점과의 제휴 확정 후 백화점 이용 고객의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해 할인, 포인트·항공 마일리지 적립 등 백화점 주 고객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혜택이 탑재된 제휴카드가 5종류로 출시된 것을 돌풍의 원인으로 꼽았다.
파격적인 백화점 혜택과 더불어 카드가 없는 경우 신세계백화점에서 카드 심사 및 즉시 실물 수령이 가능한 점, SSGPAY 등 간편결제 자동 등록을 통해 사용 가능한 점 등이 유명 커뮤니티를 통해 입소문을 탄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주말 간 일부 점포에서는 카드 발급 대기 인원이 50명 이상 증가하는 등의 현상으로도 이어졌다.
BC카드 분석에 따르면 출시 전 신세계백화점 매출액의 절반(54%)을 차지했던 3040 세대의 매출 비중은 신세계 BC바로카드 출시 후 매출액의 2/3(65.8%) 수준으로 급증했다. 이 중 3040 여성 고객의 매출 비중은 신세계 BC바로카드 출시 전 대비 각각 3.3%, 4.3% 증가했고 30대 남성 고객의 매출 비중도 3.2% 증가했다. 최근 백화점의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떠오른 영프리미엄 세대(3040)가 기존 소비의 새로운 대안으로 신세계 BC바로카드을 선택했다는 설명이다.
김민권 BC카드 카드사업본부장(상무)은 “스테디셀러 카드를 최근 트렌드에 맞게 리뉴얼하고, 백화점 이용고객의 패턴을 분석하여 새로운 상품을 출시한 것이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냈다”면서 “하반기에도 고객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모션과 신규 제휴카드 출시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31일까지 신세계 BC바로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에게는 연회비 캐시백(2만원 이상 사용시), 최대 24개월 무이자할부 등이 제공된다.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42개국 협력 논의 마무리…세계어촌대회 성료
- SC제일은행, 이광희號 체질 개선…성장 모멘텀 확보
- "승자독식 막자"…중소형 증권사, 몸집 확대 안간힘
- 다올저축銀, 수원 매화초등학교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 보람상조애니콜-돌봄여행사, 업무제휴 협약식 체결
- Sh수협은행, 오픈뱅킹 안심차단서비스 시행
- 예보 청각장애 유도선수 이주호, 도쿄 데플림픽 동메달 획득
- 서유석 금투협회장, 연임 도전 공식화…금투협 역사 최초
- 우리은행, 전국 8개 지역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실시
- IBK기업은행, 'IBK 아트스테이션 2025' 세 번째 전시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오산시 체육회, 교류전으로 우정과 화합 다져
- 2민주평통 남원시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통일의 온정 전하다
- 3남원시립국악연수원 수강생, 1년 배움의 결실 무대에 올린다
- 4"산불로부터 산림 보호한다"…기장군, 산불방지 대응태세 돌입
- 5안산시, 상호문화도시 정책 논의… 시 승격 40주년 포럼 추진
- 6안양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주력…계약 중 지역업체 94%
- 7이천시, 지역특화사업 ‘시설재배지 토양관리 교육’ 과정 완료
- 8오산시, 이데미츠코산 제2연구센터 확장 추진
- 9용인특례시의회 '도로건설 행정사무감사 대비 사업 현지 확인'
- 10정장선 평택시장 '일본 마쓰야마시 ' 공식방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