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산경남서 3년 만에 ‘국제신문배’ 개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마사회는 오는 30일 6경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제15회 국제신문배’ 대상경주가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국제신문배’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열린다.
‘국제신문배’는 2006년 신설 당시에는 특별경주였으나 2011년부터는 대상경주로 승격됐다. 이후 경주거리, 산지 등 경주조건의 변화를 거쳐 현재의 1,400m, 3세 이상 조건으로 자리 잡게 됐다. 총 상금은 3억 원.
이번 경주에는 서울마 2두, 부경마 7두 총 9두의 경주마가 출전한다. Listed급 대상경주지만 단거리 최강인 서울의 ‘어마어마’와 이번 경주를 마지막으로 은퇴하는 ‘돌아온포경선’이 출전해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어마어마는 올해 ‘코리아스프린트(GⅠ)’에서 우승하며 명실상부 단거리 최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경주에서도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힌다. 올해 4월 ‘부산일보배(GⅢ)’에서도 우승한 것을 보면 원정경주는 문제가 되지 않는 모습이다. 10월 초 ‘위시미’가 1분 22초 4로 1,400m 최고기록을 경신하기 전까지는 ‘어마어마’가 최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었다. ‘어마어마’의 기록은 1분 22초 5. ‘어마어마’의 국내 레이팅은 136으로 ‘라온더파이터’와 ‘위너스맨’의 137에 이어 ‘블루치퍼’와 함께 전체 기준 세 번째로 높다.
대한질주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대한질주는 지난 9월 ‘코리아스프린트(GⅠ)’에서 ‘어마어마’, 그리고 일본의 ‘랩터스’, ‘라온퍼스트’에 이어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포입마인 탓에 3세 대상경주에 출전할 수 없어 대상경주 경험이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성적이다. 6번 1,400m 경주에 출전해 5번을 우승했으며 나머지 한번도 2위를 따냈다. ‘A.P.Indy(에이피인디)’의 손자마라는 좋은 혈통과 519kg의 적당한 체격, 넓은 주폭까지 고루 갖췄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도 기대된다.

예스퍼펙트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예스퍼펙트는 총 전적 28전 5승. 다른 말들에 비하면 별 볼일 없는 성적이지만, 최근 최은경 기수를 만나 전에 없던 잠재력을 발휘하고 있다. 최은경 기수가 기승한 총 3번의 경주에서 우승 2회, 준우승 1회를 기록한 것. 세 경주 모두 후방 안쪽에 자리잡고 힘을 비축해두었다가 추입하는 전개를 펼쳤다. 뒤늦게 퍼펙트한 파트너를 만나 6세의 마령에 첫 대상경주에 도전한다.

석세스마초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석세스마초는 데뷔 이래 치른 9번의 일반경주에서는 전부 우승했지만 대상경주에만 출전하면 늘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다. 줄곧 기승해온 유현명 기수 말에 따르면, 이 같은 결과는 ‘석세스마초’가 모래에 민감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평소에는 모래를 맞지 않게끔 선행으로 전개하는데 대상경주는 초반부터 빠른 말이 많아 선행이 쉽지 않다. 그 결과 모래를 피할 수 없어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번에도 선행에 성공하지 못하면 지난 대상경주들을 되풀이할 수밖에 없을 듯하다.

돌아온포경선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돌아온포경선은 현역 경주마들 중 최고령인 9세, 총 전적은 51전인 백전노장이다.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최근까지 꾸준히 출전해왔지만 이번 경주를 마지막으로 경주로를 떠난다. 4, 5세 때 ‘SBS스포츠 스프린트(GⅢ)’를 두 번이나 우승했을 정도로 단거리 강자였다. 하지만 세월의 힘을 이길 수는 없었는지 최근 1년간 최고 성적은 3위에 그친다. 입상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평이 다수지만 마지막 은퇴 경주인만큼 최고의 결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거라 팬들은 믿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엘앤에프, 자사주 100만주 처분…"시설자금 확보 목적"
- N번 뒤집힌 ‘컵 보증금제’…일관성 없는 친환경 정책
- 신세계 본점,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매장 리뉴얼 및 신규 입점
- HD한국조선해양, LNG선 1척 수주…3672억 규모
- 쿠팡, 보안 기본도 안 지켰다… “전자서명키 악용”
- K-게임, 보안 역량 극과 극…크래프톤·넷마블 ‘취약’
- SK에코, '脫 건설' 전략 마침표…반도체 소재 회사 4곳 편입
- 美 상무 "한국 車 관세 15%…11월 1일자 소급 인하"
- 삼성, '두번 접는 폰' 공개…폴더블폰 시장 판도 바꿀까
- 금호타이어, 폴란드에 첫 유럽 공장…"수익성 확대 기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엘앤에프, 자사주 100만주 처분…"시설자금 확보 목적"
- 2N번 뒤집힌 ‘컵 보증금제’…일관성 없는 친환경 정책
- 3신세계 본점,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매장 리뉴얼 및 신규 입점
- 4굿네이버스 전북동부지부-남원하늘중, '소녀생각 KIT' 전달
- 5이숙자 남원시의원, '제20회 자원봉사자의 날' 감사패 받아
- 6동두천시, 미군 공여구역 개선 방안 모색
- 7의정부시, 2026년 노인 일자리 5,091명…100명 더 늘린다
- 8연천군, ‘똑버스’ 경기도 서비스 평가 1위…이용객 두 배 늘어
- 9동두천시, 2026년 예산 6,040억 원 편성
- 10파주 ‘심학산 빛의 거리’, 야간 매출 2배…상권 활성화 효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