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건전경마 문화 정착…‘건전경마 주간’ 첫 운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마사회는 10월 마지막 주(26~30일)를 ‘건전경마 주간’으로 설정하고 건전경마 문화 정착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경마 고객들이 과몰입 하지 않고 건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도록 전자카드 활성화를 통한 소액구매 유도, 구매상한선 준수 온·오프라인 캠페인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올해는 건전경마 집중 홍보 기간인 ’건전경마 주간’을 신설해 건전 경마문화 정착에 대한 기관 의지를 표명하고 대고객 홍보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26일에는 건전한 발매문화 조성 및 경마 시행을 다짐하는 건전경마 이행 서약식이 열렸다. 이 서약식은 한국마사회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행됐으며, 한국마사회의 건전화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조직 구성원들이 건전경마 인식을 내재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건전화 주간에는 합법 사행산업 시행체로서의 역할과 의무를 다하기 위한 임직원 건전화 교육도 시행된다. 전 임직원은 건전화 교육 수강 후, 부서별 추진하고 있는 건전과제의 추진현황과 실적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경마 건전화 업무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의지를 다질 예정이다.
건전과제란 각 부서 별 고유 업무와 경마 건전화를 연계하여 지난 9월 선정된 116개 과제를 말한다. 아울러 교육 후에는 교육 내용을 현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건전경마 적극이행 사례 공모전도 열릴 계획이다.
한국마사회는 이 기간 건전화 제도를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데에도 집중한다. 렛츠런파크 서울과 전국 지사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29일 토요일에는 ’건전경마 주간 기념‘ 명칭부여 경주를 특별 편성해 경마 관람객들이 건전경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유캔센터 방문 고객들은 경마 과몰입 수준을 진단하는 검사에 참여할 수 있고, 렛츠런파크 서울 놀라운지 방문 고객의 경우 응원이벤트 혹은 초보경마교실에 참여할 경우 소정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김홍기 한국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장은 “한국마사회는 국내에서 경마를 합법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유일한 기관으로서, 고객들이 건전하고 안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책임감을 갖고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 "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